[WC 1차전] '키움 나와라!' LG, NC 꺾고 준PO행

[마이데일리 = 잠실 고동현 기자] LG가 키움과 준플레이오프에서 맞붙는다.

LG 트윈스는 3일 서울 잠실구장에서 열린 2019 신한은행 MY CAR KBO 와일드카드 결정전 1차전 NC 다이노스와의 경기에서 선발 케이시 켈리의 호투와 이형종, 이천웅의 맹타 속 3-1로 승리했다.

와일드카드 결정전 2경기 중 1경기에서 승리 혹은 무승부만 거두면 준플레이오프에 진출할 수 있었던 LG는 1경기만으로 준플레이오프행 티켓을 얻었다. 반면 NC는 아쉬움 속에 한 시즌을 마무리했다.

경기 초반은 LG의 일방적 흐름이었다. LG는 1회말 선두타자 이천웅의 안타와 정주현의 희생번트로 1사 2루 찬스를 잡았다. 이어 이형종이 크리스티안 프리드릭을 상대로 좌전 적시타를 날리며 기선제압에 성공했다.

이후에도 LG는 2회말 2사 1, 2루, 3회말 1사 1, 2루에 이은 2사 만루 찬스를 얻었지만 점수로 연결하지는 못했다.

4회는 달랐다. LG는 구본혁과 이천웅의 연속안타로 무사 1, 3루를 만들었다. 이후 대타 박용택의 희생 플라이로 한 점을 보탠 LG는 이형종의 좌익선상 2루타로 3-0을 만들었다.

4회까지 무득점에 그친 NC는 5회 반격에 나섰다. 1사 이후 타석에 들어선 노진혁이 켈리의 패스트볼을 잡아당겨 오른쪽 담장을 넘어가는 솔로홈런을 터뜨렸다.

결과적으로 이날 경기 스코어는 그것으로 끝이었다. LG는 선발 켈리에 이어 차우찬, 고우석 등 투수들이 NC 타선을 실점 없이 막으며 승리를 확정 지었다.

NC는 9회초 양의지의 안타와 제이크 스몰린스키의 볼넷, 김태진의 안타로 만루 찬스를 잡았지만 득점으로 연결하지는 못했다. 박석민이 뜬공으로 물러난 뒤 노진혁까지 범타에 그치며 올시즌 마지막 경기가 됐다. 노진혁의 타구는 오른쪽 펜스 앞까지 갔지만 상대 우익수 이형종의 글러브 속으로 들어갔다.

LG 선발 켈리는 6⅔이닝 3피안타 3탈삼진 1사사구 1실점 호투 속 팀을 준플레이오프로 이끌었다. 이어 나선 차우찬과 고우석도 팀의 기대에 부응했다.

타선에서는 이형종과 이천웅이 빛났다. 이형종은 안타 2방으로 팀의 3점 중 2점을 책임졌다. 리드오프로 나선 이천웅도 3안타 맹타 속 팀 승리에 기여했다.

반면 NC는 선발 크리스티안 프리드릭이 3이닝 3실점에 그치며 아쉬움을 삼켰다. 켈리 상대전적을 감안해 1번 타자로 나선 이상호의 공수 부진도 NC로서는 아쉬움으로 남았다.

[LG 켈리(첫 번째 사진), 이형종(두 번째 사진). 사진=잠실 김성진 기자 ksjksj0829@mydaily.co.kr]

고동현 기자 kodori@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