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방 '동백꽃필무렵' 공효진 만난 강하늘, '첫눈에' 반했다 [종합]

[마이데일리 = 이승길 기자] "팬이 되어버렸습니다."

황용식(강하늘)은 동백(공효진)에게 푹 빠졌다.

18일 밤 KBS 2TV 새 수목드라마 '동백꽃 필 무렵'(극본 임상춘, 연출 차영훈)이 첫 방송됐다.

고교 시절 은행에서 도시락통으로 강도를 때려잡은 황용식(강하늘). 이후로 그의 삶은 범죄와의 전쟁이었다. 택시기사를 하다 소매치기를 잡았고, 택배기사로 일할 때는 빈집 강도를 붙잡았다. 수많은 표창장을 받은 황용식은 결국 순경이 되었다.

그런데 황용식은 파렴치범을 또 한 번 '때려잡았다는' 이유로 고향 옹산에 좌천되고 말았다.

한편, 평화로운 옹산에 술집 까멜리아를 운영하는 미모의 미혼모 동백(공효진)이 나타났다. 동네 주민들은 동백의 술집이 세 달을 못 버틸 것이라고 생각했지만, 의외로 까멜리아는 6년을 살아남았다.

이렇게 6년 후 황용식과 동백은 옹산에 살게 됐다. 그리고 서점에서 황용식은 동백을 처음으로 만났고, 첫 눈에 반하고 말았다. 황용식은 "난 그녀가 그냥 예뻐서 반했다"고 독백했다.

신입 환영회를 위해 찾은 까멜리아에서 황용식은 동백을 다시 만났다. 이 때 황용식은 자신이 동백에게 반했음을 또 한 번 깨달았다.

'동백꽃 필 무렵'은 편견에 갇힌 맹수 동백을, "사랑하면 다 돼!"라는 무조건적인 응원과 지지로 깨우는 촌므파탈 황용식의 폭격형 로맨스. 더불어 동백과 용식을 둘러싼 이들이 "사랑 같은 소리하네"를 외치는 생활 밀착형 치정 로맨스다.

[사진 = KBS 2TV 방송화면 캡처]

이승길 기자 winnings@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