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재교육 밀크티 중학, 어려운 논술공부도 쉽고 재미있게

[마이데일리 = 여동은 기자] 중학교 논술과정은 초등학교 때와 다르게 더 심화된 내용을 공부해야 하는 경우가 많다. 꾸준한 독서를 바탕으로 이뤄지는 논술은 학생 본인의 생각과 의견을 막힘 없이 표현할 수 있어야 하며, 이는 수능준비로 이어지기 때문에 중학생 때부터 논술기본을 다잡는 것이 좋다.

특히 중학교 시험에서 서술형이나 논술시험의 비중을 늘리고 있는 학교도 늘고 있기 때문에 이를 대비하기 위해서는 기본에 이어 심화논술공부까지 필요한 경우가 있다. 때문에 많은 학부모들이 중등논술학원을 찾고 있지만 원하는 모든 것을 만족하기란 쉽지 않다.

천재교육의 자회사 천재교과서가 만든 스마트 중등인강 ‘밀크티 중학’이 논술학원을 다니지 않아도 빈틈 없는 시험 준비가 가능한 중학교논술 커리큘럼을 선보인다.

밀크T중학에서 선보이고 있는 중학논술대비 과정은 다양하다. 먼저 독서활동 코너를 통해 먼저 독서량을 늘리고 감각을 키울 수 있다. 이 코너에서는 미국 비영리 재단에서 운영하는 강연회 TED 내용을 읽을 수 있으며, 매월 밀크T선생님이 추천하는 도서를 읽고 퀴즈를 맞추며 생각을 정리할 수 있다.

독서 외에 최신 이슈에 대해 이야기 나눠볼 수 있는 코너도 있다. 바로 밀크티중학의 논술 첨삭. 매월 새로운 주제에 대해 찬성과 반대 의견으로 나누고 서론-본론-결론의 구성에 맞게 글을 작성할 수 있도록 가이드를 준다. 현안에 대해 완벽한 이해를 위해 개념용어나 영상자료, 논술강의도 제공하며, 논술첨삭노트나 일반 원고지에 논술을 등록하면 선생님이 첨삭을 돕는다.

이처럼 중학교 논술공부에 도움되는 스마트 중등인강 천재교육 ‘밀크티중학’은 현재 7일의 무료체험 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사진 = 천재교육]

김민희 mini@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