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chinataiwanjapan
 
로그인 회원가입 facebook youtube
"너가 죽었으면 해"…김지우, 악플 고통 호소
전현무 재간 몸짓…"이혜성 난리나겠네"
김지석, 유인영과 친구라더니…아슬아슬
김정현, 복귀 성공 했지만…건강상태는?
맨살 다 드러낸 아찔 자태 치어리더 '헉'
"우한 힘내"…이영애, 열렬히 중국 응원
"사육해야 할 듯"…강한나, 男에 돌직구
이나은, 母 닮아 미인이었네 '붕어빵 모녀'
.
윤종신, '라스' 12년만 하차→'이방인의 삶' 시작에 응원 봇물 [MD이슈](종합)
19-09-12 15:00
프린트 메일 글씨크게 글씨작게 facebook twitter google cyworld band




[마이데일리 = 박윤진 기자] 가수 겸 프로듀서 윤종신이 12년 동안 진행해온 MBC '라디오스타'를 떠났다.

11일 방송된 '라디오스타'는 '윤따의 밤' 특집으로 꾸며져 영화감독 장항준, 개그맨 유세윤, 작사가 김이나, 가수 박재정 등 윤종신과 깊은 인연이 있는 게스트들이 출연했다.

윤종신은 2020 월간 윤종신 '이방인 프로젝트'를 완성하기 위해 방송활동을 잠정 중단하고 해외로 떠난다.

윤종신은 "나는 항상 내 노래 속에서 힘들고 외롭다고 얘기했었다. 하지만 실제로 여기서는 그럴 일이 별로 없었다"고 털어놨다.

이어 윤종신은 "'진짜 내편이 없는 이방인의 삶을 살아본 적이 있나?' '그런 경험 없이 내가 음악을 할 수 있을까?'란 생각을 계속 했다"며 "고민에 대해 아내에게 얘기했더니 아내는 바로 가라고 했다"는 것.

또 윤종신은 "내가 1990년에 데뷔했다. 그 후 20년 동안 방송 어디든 계속 나왔다"며 "이제는 시야에서 사라지는 시간도 필요한 것 같다. 하지만 '월간 윤종신' 소식을 전하기 위해 SNS는 계속 할 것"이라며 결심을 밝혔다.

이에 장항준은 "20대 때는 윤종신을 보고 '이렇게 게으른 사람이 없을 거다'라고 생각했다"며 "그런데 지금의 윤종신을 보고 '누군가에게든 언젠간 열심히 사는 순간이 오는구나'라고 느꼈다"고 고백했다.

김이나는 "그 동안 윤종신의 SNS나 방송을 보면 저절로 불안해하고 있다는 게 감지됐었다"면서 "그 점을 알고 쉰다고 하는 것 같아서 다행인 것 같다"고 응원했다.


방송 말미엔 MC들과 제작진이 준비한 선물이 공개됐다. 김국진은 윤종신에게 태극 마크가 그려진 런닝화를 선물해줬고, 김구라는 페도라와 하와이안 셔츠, 책과 100유로를 전달했다. 안영미는 휴대용 비데를, 제작진은 1회부터 현재까지의 방송 컷으로 만든 윤종신의 액자를 선물했다.


윤종신은 12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라디오스타' 마지막 출연분 시청 모습을 담은 영상을 게재하며 "감사합니다. 많은 걸 느끼게 해주시고 멋지게 떠나는 자리 만들어 주셔서"라고 인사를 전했다.

해당 글에 여러 동료 연예인들도 인사를 건넸다. 방송인 장성규는 "눈물납니다"라고 적었고 홍석천은 "종신이 형, 너무 수고하셨어요"라고 전했다. 래퍼 라 이머 역시 "수고 많으셨어요. 형님. 몸 건강히 잘 다녀오세요"란 댓글을 남겼다.


[사진 = MBC 방송 화면, 윤종신 인스타그램]
박윤진 기자 yjpark@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마이데일리 실시간뉴스
유인영·김지석, 친구라더니?…의미심장
[마이데일리 = 고향미 기자] 배우 김지석이 14년 절친 유인영에게 속마음을 고백했다. 20일 오후 방송된 종합편성채널 JTBC '우리, 사랑을 쓸까요? 더 로맨스'(이하 '더로맨스')에서 김지석은 일찍 서둘러 작업실을 찾았다. 이어 향초부터 세팅하고, ...
종합
연예
스포츠
트와이스 '트둥이들 못말리는 인기에 공항이 ...
블랙핑크, 공항을 마비시키는 엄청난 인기 [MD동영상]
기성용 "K리그, 조금 더 젊었을 때 돌아오고 싶었다" 왜? [MD동영상]
기성용 "메시같은 세계적인 선수들과 경기, 엄청난 기회" [MD동영상]
포토에세이
더보기
더보기
해외이슈
[종합]‘기생충’ 배급사 “이해해, 트럼프는 자막을 읽을 수 없잖아” 직격탄[해외이슈]
트럼프, '기생충' 오스카 수상 조롱 "한국과 무역 트러블 있는데…도대체 왜!" [해외이슈]
美 래퍼 팝 스모크, 자택 침입한 강도 총에 맞아 사망 '20세 나이에 요절' [해외이슈]
히가시데 마사히로 "카라타 에리카와 불륜…모든 것을 잃었다, 반성" 심경 고백 [해외이슈]
제주 드림타워 복합리조트
당신의 꿈을 제주에서 만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