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회까지 노히트’ NC 최성영, 7이닝 무실점 호투…3연승 요건

[마이데일리 = 잠실 최창환 기자] NC 다이노스 최성영이 두산의 에이스 조쉬 린드블럼과 펼친 팽팽한 투수전서 판정승을 거뒀다.

최성영은 11일 서울잠실구장에서 열린 NC 다이노스와의 2019 신한은행 MY CAR KBO리그 원정경기에 선발 등판했다. 최성영은 7이닝 동안 100개의 공을 던지며 1피안타 2볼넷 1탈삼진 무실점을 기록했다.

최성영은 경기를 순조롭게 시작했다. 선두타자 허경민을 좌익수 플라이 처리한 후 정수빈에게 볼넷을 허용해 놓인 1사 1루. 최성영은 오재일(2루수 땅볼)-호세 미구엘 페르난데스(1루수 파울플라이)의 출루를 저지하며 1회말을 끝냈다.

2회말 최주환(중견수 플라이)-김재호(우익수 플라이)-박세혁(3루수 플라이)을 삼자범퇴 처리, 기세를 이어간 최성영은 3회초 위기도 무사히 넘겼다. 김인태를 유격수 땅볼로 막은 후 백동훈에게 볼넷을 허용했지만, 허경민을 중견수 플라이 처리해 상황은 2사 1루. 최성영은 폭투를 범해 2사 2루에 몰렸으나 정수빈의 2루수 땅볼을 유도하며 3회말을 마쳤다.

4회말 오재일(우익수 플라이)-페르난데스(우익수 플라이)-최주환(중견수 플라이)으로 이어지는 두산 중심타선을 삼자범퇴 처리, 분위기를 되찾은 최성영은 5회말에도 흐름을 이어갔다. 김재호(우익수 플라이)-박세혁(유격수 플라이)-김인태(우익수 플라이)를 삼자범퇴로 막은 것.

최성영의 호투 행진은 NC가 2-0으로 앞선 6회말에도 이어졌다. 최성영은 백동훈(삼진)-허경민(유격수 땅볼)-정수빈(3루수 플라이)을 삼자범퇴로 돌려세웠다.

6회말까지 노히트노런 행진을 이어간 최성영은 7회말에 첫 안타를 허용했다. 오재일(유격수 땅볼)-페르난데스(유격수 땅볼)의 출루는 저지했지만, 2사 상황서 최주환에게 좌전안타를 맞은 것. 하지만 최성영은 2사 1루서 김재호의 우익수 플라이를 유도, 임무를 완수했다. 호투를 펼친 최성영은 NC가 4-0으로 달아난 8회말 마운드를 박진우에게 넘겨줬다.

한편, 최성영은 이날 전까지 올 시즌 22경기(선발 11경기)에 등판, 최근 2연승을 기록하는 등 3승 1패 2홀드 평균 자책점 3.92를 남겼다. 최성영은 11일 두산 타선을 잠재우는 호투를 펼쳐 3연승을 기대할 수 있게 됐다.

[최성영. 사진 = 잠실 송일섭 기자 andlyu@mydaily.co.kr]

최창환 기자 maxwindow@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