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돌 총집합→예능 몰아보기'…MBC의 추석 종합선물세트 [추석특집]

[마이데일리 = 정지현 기자] 아이돌 스타들의 초호화 라인업부터 인기 예능 프로그램 몰아보기까지. MBC가 추석 연휴를 맞아 다양한 특집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 '어느덧 10주년'…명절 대표 프로그램이 된 '아이돌스타 선수권대회'

지난 2010년 시작한 '아이돌스타 선수권대회'(이하 '아육대')는 올해로 10주년을 맞이했다. 이에 걸맞게 '아육대'는 트와이스, 레드벨벳, NCT 127 등 초호화 라인업을 자랑해 화제를 모았다.

아이돌들은 육상, 양궁, 씨름 등 다양한 종목에서 활약한다. 여기에 E스포츠와 투구가 신설 종목으로 등장했다. 소문으로만 듣던 아이돌들의 게임 실력과 각 그룹의 비율 센터가 나선 투구 승부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아울러 팬들을 위한 역조공까지 펼쳐진 것으로 알려져 기대를 모은다. 12일과 13일 오후 4시 40분 방송.

▲ '풋풋한 데뷔→글로벌 대세'…방탄소년단의 성장 담은 '올 어바웃 비티에스'

'올 어바웃 비티에스(ALL ABOUT BTS)'는 글로벌 대세로 등극한 그룹 방탄소년단의 모든 것을 보여줄 예정이다. 지난 2013년 방탄소년단이 데뷔했을 당시부터 올해 빌보드 상 수상까지 MBC에 출연했던 예능 영상을 비롯해 공연, 뮤직비디오, 비하인드 영상 등으로 구성해 풍성한 볼거리를 선사한다.

'올 어바웃 비티에스'는 방탄소년단 멤버들의 데뷔 초 풋풋함부터 프로페셔널한 면모까지 다양한 매력을 담았다. 이와 함께 세계적인 스타로 성장하는 방탄소년단의 모습을 볼 수 있다. 12일 밤 11시 55분, 13일 밤 12시 30분 방송.

▲ '5분이 순식간에 사라지는 마법'…대표 예능 몰아보는 '오분순삭'

유튜브로 감상하던 '오분순삭'을 TV에서 만날 수 있게 됐다. '오분순삭'은 MBC 예능 프로그램의 대표 에피소드를 5분 분량으로 편집한 유튜브 콘텐츠다. '오분순삭'을 통해 시청자들에게 큰 사랑을 받았던 에피소드를 한 번에 몰아볼 수 있다.

추석을 맞아 특별 편성된 '오분순삭'에서는 가장 높은 조회수를 기록하고 있는 '지붕뚫고 하이킥', '무한도전', '아빠 어디가' 등의 대표 에피소드들이 방영된다. 앞서 11일 방송된 '오분순삭'에서는 '무한도전' 행쇼와 '거침없이 하이킥'을 선보였으며, 오는 14일 밤 12시 45분에도 방송된다.

[사진 = MBC 제공]

정지현 기자 windfall@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