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복귀' 주세종 "동료들이 공격적으로 할 수 있도록 돕겠다"

[마이데일리 = 구리 김종국 기자]FC서울에 복귀한 주세종이 올시즌 활약에 대한 의욕을 드러냈다.

주세종은 11일 오후 구리 GS챔피언스파크에서 열린 미디어데이에 참석해 서울 복귀 소감을 전했다. 주세종과 이명주는 전역 후 서울에 합류한 가운데 오는 15일 열리는 인천과의 하나원큐 K리그1 2019 29라운드 활약 여부가 주목받고 있다.

주세종은 "서울로 돌아와 훈련하고 준비할 수 있는 것에 감사한 마음으로 임하고 있다. 인천전이 부담되지만 설레임도 있고 인천전 경기전까지 잘 준비해 좋은 모습으로 승리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서울에 복귀한 후 달라진 점을 묻는 질문에는 "선수들이 많이 변화했다. 지금은 후배들이 더 많아졌다. 군대에 가있는 동안 지난시즌 경기와 올시즌 경기를 봤는데 올시즌 팀이 하나가 되어 살아있는 모습을 본 것 같다. 경기를 보면서 (이)명주와 이야기한 것이 팀에 들어가 경기하면 재미있겠다는 이야기를 했다. 앞으로가 기대된다"는 뜻을 나타냈다.

주세종은 "서울이라는 팀이 항상 우승만 보고 상위권을 보고 가는 팀이기 때문에 전북이나 울산과의 경쟁에서 뒤쳐지는 것이 가슴아팠다. 우리가 정해놓은 목표를 가기 위해 노력해야할 것 같다. 바깥에서 봤을 때 선수들이 지쳐있는 모습을 볼 때가 있었다. 그 선수들 몫까지 많이 뛰고 그 선수들이 공격적으로 플레이하고 다른 역할에 치중할 수 있도록 도와주자는 이야기를 했다"는 의욕도 드러냈다.

이명주와의 호흡에 대해선 "아산에서도 수비형 미드필더를 본 적이 많았는데 압박을 받고 맨투맨 수비도 있었지만 명주와 스위치 플레이를 하면서 명주가 편안하게 해줘 패스를 보내는데 어려움이 적었다. 공격적인 상황에서 볼을 잡았을 때 명주로 인해 편안하게 축구를 할 수 있었다"고 전했다.

[사진 = FC서울 제공]

김종국 기자 calcio@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