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익커들의 발목 잡는 Part 1위는? 종로 해커스 드림토익군단이 말하는 약점 극복 전략

종로 토익학원으로 많은 추천을 받는 해커스어학원 종로캠퍼스가 모든 목표점수대를 위한 최강 라인업 드림토익군단을 선보였다. 이에 하반기 취업 시즌을 앞두고 토익(TOEIC) 고득점을 필요로 하는 많은 취업 준비생들이 종로어학원 해커스를 찾고 있다.

첫 토익도 750+점 초과달성이 가능하게 해주는 해커스 종로 토익 대표 스타강사팀 드림토익은 입문/중급 전문 드림토익 1팀(LC 원정의/RC 강상진)과, 입문/기본 전문 드림토익 2팀(LC 에일리/RC 정수진)으로 나뉘어 수업을 진행한다. 또한 드림하이토익은 단기간 850+점 고득점을 달성할 수 있도록 구성된 강좌로, RC 주대명/LC 성지영 강사의 고득점 전략과 퀄리티 높은 학습 자료를 통해 정규 레벨부터 실전 레벨까지 공략할 수 있다.

최근 해커스어학원 종로캠퍼스를 대표하는 드림토익군단이 토익 학습자들이 어려워하는 Part를 중심으로 고득점을 받을 수 있는 중요 포인트에 관해 설명해 눈길을 끈다.

학습자들이 토익 시험에서 가장 학습하기 어려운 파트가 무엇인지 알아내기 위해 해커스는 설문조사를 시행했다. 2019년 7월 해커스 종로 토익 수강생 428명을 대상으로 '토익 시험에서 가장 어려운 Part'에 대해 물어보았다. 그 결과 토익 RC Part 7 독해 영역이 가장 어렵다는 응답이 51%로 가장 높았고, 다음으로는 문법 영역인 Part 5와 LC 영역 Part 4 순으로 나타났다.

이에 드림토익 입문/기본레벨 RC 담당 정수진 강사는 많은 수험생이 Part 7을 공부할 때 문제만 풀고 전문 해석을 제대로 하지 않는 경우가 많다고 지적했다. 문제를 풀고 난 뒤에는 전문 해석을 하여 기본적인 독해력도 키우고, 글의 흐름을 파악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전했다.

또한, 드림토익팀은 토익 Part 5 영역에서 나오는 어휘문제 대부분은 단순히 뜻을 물어보는 문제가 아니라, 문장 내에서 자연스럽게 쓰일 수 있는가에 초점이 맞추어져 있기 때문에 단어의 의미만 기계적으로 외워서는 안 된다고 강조했다. 토익 초보자의 경우 해커스 토익 기출보카(노랭이)를 시험 전 최소 2회 정독하면 Part 5에서 원하는 점수를 금방 확보할 수 있다고 팁을 전했다.

드림토익 입문/중급 레벨 LC 원정의 강사는 LC Part 4 영역의 긴 지문을 정확히 듣기 위해서는 발음과 연음을 파악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고 전했다. 영어 발음과 연음을 제대로 숙지하지 못하면 아는 단어도 생소하게 들리기 때문에 단어나 문장을 암기할 때는 소리 내어 읽으면서 외우는 것을 추천했다.

드림토익팀은 토익 고득점을 확보하기 위해서는 시험 일주일 전부터 제대로 시간을 재서 토익 모의고사를 풀어보는 것이 큰 도움이 된다고 전했다. 미리 실전처럼 문제를 풀며 나만의 시간 배분법과 시간 내 풀이 노하우를 확보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이처럼 시험 전 토익 모의고사 풀이가 중요한 만큼, 8월 24일(토)에는 드림토익이 토익 약점극복 Final 모의고사 해설특강을 진행한다. 정규 토익 시험 하루 전에 진행되는 이번 특강에서는 실제 시험과 동일한 환경에서 모의고사를 실시하고, 토익 수험생들이 가장 어려워하는 부분들을 핵심적으로 다루며 단기간에 토익 점수를 확실히 올릴 수 있는 꿀팁을 전수할 예정이다. 해커스 관계자는 해당 특강에 참석만 해도 약점극복 Final 모의고사 문제집과 해석본이 제공되므로 특강이 마감되기 전에 서둘러 신청해 특강 혜택과 시험 전 꿀팁을 얻어가는 것을 추천했다.

한편 해커스어학원에서는 9월 수강신청이 진행 중이며 9월 토익종합반 수강신청 시, ▲수강료 최대 10% 지원 ▲토익 약점극복 패키지 ▲취업 인강 등을 무료로 제공한다. 추가로 9월 첫 수강생에게는 YES24에서 20년 동안 대한민국 베스트셀러에 가장 많이 오른 도서 1위 해커스 토익 리딩 교재(*비매품)를 무료로 배포한다.

드림토익군단 강의 정보와 약점극복 Final 모의고사 해설특강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해커스어학원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해커스 교육그룹은 5년 연속 교육그룹 부문 1위 자리를 지켜온 대한민국 대표 종합교육기업이다. 한국 소비자포럼 선정 '올해의 브랜드대상'에서 대국민 투표를 통해 2012년부터 5년 연속 교육그룹 부문 1위에 올랐다.

이석희 기자 young1997@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