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파이더맨’이 MCU 떠난다고? 마블팬 “#보이콧 소니” 활활[해외이슈](종합)

[마이데일리 = 곽명동 기자]‘스파이더맨’이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를 떠난다는 소식이 알려지면서 마블팬들이 ‘#보이콧 소니’ 운동에 돌입했다.

20일(현지시간) 데드라인에 따르면, 디즈니와 소니픽처스의 ‘스파이더맨’ 프랜차이즈 공동 제작 연장 계약이 무산됐다.

디즈니는 앞으로 제작되는 ‘스파이더맨’ 영화에 50대 50의 협조 금융(co-financing)을 요구했다. 또한 이같은 원칙을 ‘스파이더맨 유니버스’ 전체에 적용하길 원했다. 소니픽처스는 '베놈'을 비롯해 다양한 '스파이더맨' 스핀오프를 통해 '스파이더맨 유니버스'를 추진하고 있다.

소니픽처스는 이 제안을 거절했다. 소니픽처스는 현재 계약처럼 수익의 5%를 받으라고 했다. 디즈니 역시 거절했다.

마블팬들은 즉각 반발했다. 현재 SNS에는 ‘#보이콧 소니’ 운동을 펼쳐지고 있다. 특히 ‘스파이더맨:파프롬홈’에서 스파이더맨이 향후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에서 중요한 역할을 맡게 될 것이라고 암시된 상황에서 이같은 결정을 받아들이기 힘들다는 반응이다.

실제 ‘스파이더맨’은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에 합류하면서 더 큰 인기를 얻었다. ‘어메이징 스파이더맨’ 시리즈가 흥행에 실패하면서 소니픽처스는 마블과 손을 잡고 ‘스파이더맨’의 인기를 되찾았다. 특히 톰 홀랜드는 역대 최고의 스파이더맨으로 평가받으며 ‘스파이더맨:파프롬홈’(11억 달러 수익)을 소니픽처스 최고 흥행작 반열에 올려 놓았다.

만약 협상 결렬이 확정된다면, 앞으로 소니픽처스가 기존의 ‘스파이더맨’ 서사를 어떻게 끌고 나갈지에도 의구심을 불러 일으키고 있다. ‘스파이더맨:홈커밍’ ‘스파이더맨:파프롬홈’을 비롯해 ‘캡틴 아메리카:시빌워’ ‘어벤져스:인피니티 워’ ‘어벤져스:엔드게임’에서 다루었던 ‘스파이더맨’ 이야기가 MCU와 전혀 상관없는 방향으로 흐르기 때문이다.

한편 버라이어티는 아직까지는 협상의 여지가 남아 있다며 조심스러운 반응을 보이고 있다.

과연 최종적으로 어떻게 결론이 내려질지 마블팬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사진 = 코믹북닷컴, 트위터 캡처]

곽명동 기자 entheos@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