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국제학교 프로그램, 에더블 2019 여름방학집중과정 성료

미국사립학교프로그램 에더블 국제학교(이하 에더블)는 2019 여름방학집중과정을 7월 28일부터 8월 14일까지 미국 켈리포니아주 Fairmont Private Schools에서 진행하여 총 23명의 학생들이 캠프를 수료하였다.

에더블은 아시아 최초 ESY(Edible Schoolyard Project)에 가입, 자연주의 교육을 실현하고 있다. 더불어 미국명문사립학교인 Fairmont Private Schools와 MOU를 맺고 미국 초등교과과정을 가르치고 있으며, 주중에 국내 초등학교를 포기하지 않고 다닐 수 있는 주말 국제학교이다.

이번 Fairmont Private Schools에서 진행된 캠프는 에더블 학생들만을 위한 학년별 소수 맞춤형 수업이 진행되었으며, Writing & Presentation, Intro to Debate 등 탄탄하고 세부적인 커리큘럼으로 구성되었다. 오후에는 미국 현지 학생들과 Fairmont Private Schools의 여러 스포츠, 레크레이션 활동 등에 참여하고, 경기장, 해변, 볼링장 등 현지 선생님들과 함께 현장체험학습도 진행하였다. 차별화된 프로그램으로 학생들은 외국의 다양한 문화를 이해하고, 영어에 대한 흥미 및 관심도를 지속적으로 높이는 효과를 보았다.

한국어 사용이 전면 금지 되어있는 에더블에서의 생활을 토대로 학생들은 현지에 적응하는 시간을 줄이고, 바로 실전에 접어들며 거부감 없이 성공적으로 14박 15일의 캠프 일정을 마무리 하였다.

한 학부모는 "기타 해외 캠프보다 훨씬 더 저렴한 비용으로 에더블 학생들만을 위한 특별 수업이 만족스러웠으며, 에더블에서 연습한 모든 것들을 현지에서 바로 사용할 수 있어 학생 스스로 동기부여 되고, 자신감을 상승할 수 있었던 소중한 기회였다"라고 전했다.

해외 캠프는 에더블 재학생들만 참여가 가능하며, 현재 2019-20학년도 가을학기 신입생 모집이 한창이다. 에더블은 입학고사에 합격한 학생에게만 입학허가가 주어지며, 입학고사는 화요일부터 금요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

이석희 기자 young1997@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