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여덟의 순간' 옹성우 향한 김향기의 오해는 풀렸지만… [종합]

[마이데일리 = 이승길 기자] 오해는 풀렸지만 준우(옹성우)의 마음에는 상처가 남았다.

19일 밤 JTBC 월화드라마 '열여덟의 순간'(극본 윤경아 연출 심나연) 9회가 방송됐다.

준우(옹성우)와 첫 데이트 중 수빈(김향기)은 휘영(신승호)으로부터 하나의 문자를 받았다. 휘영이 가장 소중하게 여기는 수빈을 빼앗겠다는 준우의 문자였다. 문자를 본 수빈의 눈시울은 붉어졌다.

준우는 데이트 이후 달라진 수빈의 태도에 자신을 자책했다. 수빈은 휘영의 거짓에 자신이 이용당한 것이 아닐까 믿지 못하면서도 혼란스러워했다.

다음날 준우는 "내가 잘못한 게 뭔지 모르겠다"고 물었고, 수빈은 "누굴 사귄다는 것이 부담스러워졌어. 영화를 보다 갑자기"라고 거짓말을 했다. 수빈은 혹시나 휘영이 보여준 준우의 문자메시지가 사실일까봐 진위여부를 묻지 못했다. 준우는 "그래도 혹시 생각나면 말해줘. 내가 잘못한 것. 고칠게"라며 자신의 그림 선물을 건넸다.

수빈과의 관계를 통해 첫사랑의 의미를 고민하는 준우. 준우는 "수빈이를 만나기 전의 내가 기억나지 않는다. 그 때부터 그 전의 내가 아니었으니까"라고 독백했다.

한편, 수학여행의 계절이 찾아왔다. 수학여행보다 다가올 시험에 집중하자는 반장 휘영과 추억을 만들어보자는 부반장 준우로 나뉘어진 학급. 준우와 아이들은 추억을 만들기 위해 수학여행 이벤트를 준비했다. 여기에 수빈의 설득에 넘어간 휘영도 이벤트에 함께 하게 됐다.

그날 밤, 준우는 수빈을 찾아갔고 이 과정에서 휘영까지 세 사람의 대면이 이뤄졌다. 준우는 "뭔가 오해가 있는 것 같다"고 말했고, 수빈은 문제의 문자메시지를 준우에게 보여줬다. 준우는 "너 이걸 믿었어? 나보다? 그랬구나"라며 돌아섰다. 수빈은 눈물을 흘렸다.

[사진 = JTBC 방송화면 캡처]

이승길 기자 winnings@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