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흥민 없는' 토트넘, 'VAR 취소' 맨시티와 2-2 무승부

[마이데일리 = 안경남 기자] 손흥민이 없는 토트넘 홋스퍼가 맨체스터 시티와 무승부를 거뒀다.

토트넘 홋스퍼는 18일(한국시간) 영국 맨체스터의 에티하드 스타디움에서 치러진 2019-20시즌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EPL) 2라운드 원정 경기서 맨시티와 2-2로 비겼다.

이로써 토트넘은 개막 후 2경기 무패(1승 1무)를 기록했다.

손흥민이 지난 시즌 퇴장 징계로 뛰지 못한 가운데 토트넘은 최전방에 케인을 중심으로 에릭센, 라멜라, 은돔벨레, 윙크스, 시소코, 워커 피터스, 산체스, 알더베이럴트, 로즈, 요리스가 출전했다.

토트넘은 전반 20분 스털링에게 헤딩 선제골을 내주며 끌려갔다. 하지만 3분 뒤 은돔벨레의 패스를 받은 라멜라가 기습적인 슈팅으로 승부를 원점으로 돌렸다.

하지만 다시 맨시티가 리드를 가져갔다. 전반 35분 토트넘이 라인을 올리자 더 브라위너의 크로스를 아구에로가 추가골로 연결했다.

후반에 토트넘은 윙크스를 빼고 모우라를 교체 투입하며 변화를 줬다. 그리고 곧바로 골이 터졌다. 코너킥 상황에서 모우라가 머리로 다시 승부의 균형을 맞췄다.

맨시티는 비디오판독(VAR)에 울었다. 후반 막판 제주스의 골이 나왔지만, 라포르테의 핸드볼 반칙이 선언되며 득점이 취소됐다.

결국 토트넘은 손흥민이 없는 상황에서 극적으로 맨시티와 2-2 무승부를 기록했다.

[사진 = AFPBBNEWS]

안경남 기자 knan0422@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