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칼럼] 듀얼라인 실리프팅, 여름철 자외선에 손상된 피부탄력 회복 가능

주름과 탄력 저하는 노화의 대표적인 증거다. 눈가와 입가 등 움직임이 많은 부위부터 주름이 시작되며, 이후 노화와 함께 피부 탄력이 감소해 전체적인 얼굴 피부가 처지고 이중 턱을 비롯한 각종 문제를 불러일으키게 된다. 특히 요즘과 같이 자외선이 강하고 실내외 온도 차가 큰 계절이라면, 피부가 예민해지기 쉬워 주름과 탄력 저하가 더욱 잘 일어나기 마련이다.

이에 주름개선에 도움을 주는 안티에이징 화장품을 비롯해 각종 식이요법과 운동을 시행하는 사람이 많다. 하지만 이미 손상된 피부는 회복이 불가능해 아무리 자외선 차단제와 영양 크림을 발라도 주름 제거와 탄력 개선이 어렵다. 이럴 때는 의료적인 치료를 통해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데, 주름과 피부 탄력을 동시에 치료할 수 있는 시술로는 ‘실리프팅’이 있다.

실리프팅이란 얼굴에 의료용 실을 주입해 처진 피부를 끌어올리는 시술이다. 주름이 잘 생기는 눈가나 팔자주름에도 효과를 볼 수 있으며, 처진 얼굴을 리프팅해 날렵한 턱 라인도 만들 수 있다. 최근에는 시술에 사용하는 실 자체에 대한 연구도 지속적으로 이루어진 끝에 1년 이상 리프팅 효과를 체감할 수 있는 듀얼라인 실리프팅도 등장했다.

듀얼라인 리프팅은 실 끝 모양이 둥근 '듀얼 블런트 포인트 니들'을 사용해 시술 위치까지 정확하고 부드럽게 실이 닿아 피부 손상을 최소화했다. 여기에 녹는 실이라 이물감이 거의 없고, 고밀도로 제작돼 유지 기간도 1년 이상으로 비교적 길다. 360도 방향으로 뻗친 돌기는 리프팅 효과를 오래 유지하는 것은 물론, 지방 재배치 효과로 볼 살 제거까지 기대할 수 있다

그 뿐만 아니라 눈가주름, 팔자주름, 볼 처짐, 입 꼬리, 이마, 이중 턱 등 세밀한 부위도 적용할 수 있어 주름과 탄력 고민을 확실하게 해결할 수 있다. 안면윤곽이나 양악수술을 진행하고 난 후 발생하는 볼처짐이나, 입가주름, 팔자주름 등을 선택적으로 개선하는 것도 가능하다. 시술 시간도 30분 내외로 짧아 붓기와 멍이 거의 없어 빠른 회복을 기대할 수 있다.

하지만 듀얼라인 실리프팅을 진행하기 전 유념해야 할 사항들이 있다. 먼저 시술할 부위에 보형물을 삽입했거나 피부 알레르기 반응이 자주 나타나는 환자라면, 면역체계 이상을 비롯한 각종 문제가 발생할 수 있다. 따라서 시술 전 경험이 풍부한 의료진과 정확한 상담을 바탕으로 한 치료 계획이 반드시 필요하다.

<글: 비앤미성형외과 압구정점 이정민 대표원장>

이석희 기자 young1997@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