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국민 사기극' 유벤투스 친선경기, 벤치 달구는 호날두의 모습은? [송일섭의 사진공작소]

[마이데일리 = 송일섭 기자] K리그 올스타와 유벤투스의 친선경기가 '대국민 사기극'으로 마무리 됐다.

지난26일 서울 상암월드컵경기장에서 K리그 올스타와 이탈리아 세리에A 유벤투스FC의 친선경기가 열렸다. 이번 경기는 호날두의 12년 만의 방한으로 화제를 모았다. 6만 5천여석의 상암월드컵경기장의 표도 2시간 30분만에 모두 매진 됐다.

그러나 이번 유벤투스 방한일정은 시작부터 삐걱 거렸다. 중국발 비행기 연착으로 예정시간보다 2시간여 늦게 도착한 유벤투스는 팬미팅 행사에 대표선수 호날두가 불참하며 사인회가 취소되는 지경에 이르렀다. 또한 8시에 시작하기로 한 경기는 유벤투스의 지각으로 1시간이 지난 9시가 되서야 시작됐다.

▲ 경기지연을 알리는 전광판과 늦게 도착해 몸을 푸는 유벤투스 선수들

▲ 경기장에 등장하는 호날두

슈퍼스타 호날두를 보기 위해 1시간을 기다린 관중들은 유벤투스의 등장에 열렬한 환호를 보내며 호날두의 경기 출전을 기다렸다. 행사 관계자가 호날두의 '45분 출전계약'을 언급한 터라 당연히 호날두의 경기 출장을 기다렸지만 호날두는 끝내 경기에 뛰지 않았다. 후반시간이 끝날때까지 벤치만 지키는 호날두의 모습에 관중들이 그의 이름을 애타게 불렀지만 호날두는 인상을 찌푸리며 모른척 할 뿐이었다.

▲ '45분 출전계약'에도 벤치만 지킨 호날두

▲ 팬들의 연호에 인상을 찌푸리는 호날두

행사 진행에 대한 부분도 주먹구구식이었다. 취재진과 행사 관계자들을 위해 마련 했다던 주차장은 통제가 되지 않은 채로 일반 주차장 이용객들도 들어와 불편한 상황을 초래했다. 또한 유벤투스의 한국 경호팀은 축구장의 룰을 무시한채 기자들의 동선을 제한하고 벤치까지 내려와 접근을 막는 등 과도한 경호로 눈총을 샀다. 또한 그라운드 사진기자 취재석 바로 뒤에 대형 폭죽을 설치해서 안전을 위협하는 아찔한 상황이 연출되기도 했다.

▲ 그라운드까지 내려와 경호를 하고 있는 경호팀

경기에 최선을 다한 양팀 선수들의 노력이 주최측의 무리한 일정 진행과 미숙함 때문에 허울 뿐인 대국민 사기극으로 마무리 됐다. '슈퍼스타' 호날두는 관중들에 인사도 없이 그대로 자리를 떴으며 믹스존 인터뷰도 거부하며 사라져 버렸다.

[사진 = 송일섭 기자 andlyu@mydaily.co.kr]

송일섭 기자 andlyu@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