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방 '열여덟의 순간' 소년 옹성우, 소녀 김향기를 만나다 [종합]

[마이데일리 = 이승길 기자] 미숙한 점이 많은 소년, 소녀들의 이야기가 시작됐다.

22일 밤 JTBC 새 월화드라마 '열여덟의 순간'(극본 윤경아 연출 심나연) 1회가 방송됐다.

"간다. 이렇게. 이렇게 또 어디론가 흘러가려 한다. 어쨌건 이 순간, 어쨌건 열여덟." 이야기는 새로운 동네를 찾아 온 열여덟 고등학생 최준우(옹성우)의 모습으로 시작됐다. 첫 등굣길, 최준우는 교통사고에 휘말릴 뻔한 자신을 걱정하는 친절한 여학생 유수빈(김향기)을 처음 만났다.

그리고 최준우가 만난 또 한 명의 열여덟, 마휘영(신승호)이 있었다. 모두가 신뢰하는 매너 만점의 반장이자, 절대자인 마휘영. 마휘영은 늘 그렇듯 친절함으로 최준우를 대했지만, 최준우의 반응은 다른 학생과 달랐다. 그렇게 다른 최준우의 행동은 마휘영을 자극했다. 겉으로는 완벽해 보이는 마휘영이지만, 그의 속은 콤플렉스와 열등감으로 가득했다.

이전 학교에서 폭행과 절도 누명을 쓰고 새 학교로 전학 오게 된 최준우. 최준우는 어떠한 억울한 일을 겪어도 자신의 속내를 털어놓지 않는 그런 아이였다.

새 학교에서 최준우는 또 하나의 누명을 쓰게 됐다. 편의점 아르바이트 중 고급 시계를 훔쳤다는 누명이었다. 최준우는 이 모든 것이 마휘영의 음모라는 생각을 했지만, 그것을 입 밖으로 꺼내진 않았다. 마휘영은 사건 후로도 최준우를 감싸는 모습을 보였다.

결국 학교를 찾아 온 최준우의 어머니 이연우(심이영)는 "전학을 가겠다"고 선언했다. 전학까지 남은 시간은 이틀. 하지만 유수빈은 전학을 앞둔 최준우에게 조별과제를 나눠주는 모습을 보였다. 그리고 엉뚱한 이름으로 불리던 최준우가 자신의 이름으로 불릴 수 있도록 이름표를 선물했다. 행동으로 최준우를 배려한 사람은 유수빈이 유일했다.

배우 옹성우, 김향기가 주연을 맡은 '열여덟의 순간'은 위태롭고 미숙한 'Pre-청춘'들의 세상을 있는 그대로 들여다보는 감성 청춘물이다.

[사진 = JTBC 방송화면 캡처]

이승길 기자 winnings@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