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소 新유닛 세훈&찬열, 데뷔 소감부터 수술 고백까지…"음악 매개체로 하나 돼" [V라이브 종합]

[마이데일리 = 김나라 기자] 엑소 새 유닛 세훈&찬열이 새로운 음악으로 팬들을 찾았다.

22일 오후 네이버 V앱에선 세훈&찬열의 첫 번째 미니앨범 '왓 어 라이프(What a life)' 발매 기념 쇼케이스 실황이 그려졌다.

세훈&찬열은 이날 오후 6시 '왓 어 라이프'를 발매하고 유닛 데뷔에 나선 바. 트리플 타이틀곡 '왓 어 라이프', '있어 희미하게', '부르면 돼'를 비롯한 힙합 장르의 총 6곡이 담겼다.

특히 이번 앨범은 다이나믹 듀오의 개코와 디바인채널이 전곡 프로듀싱을 맡았다. 세훈&찬열이 전곡 작사에 직접 참여함은 물론 자작곡도 수록했다.

프로듀싱에 참여한 개코는 쇼케이스 MC로 지원사격에 나서는 뜨거운 의리를 과시, 분위기를 달구었다.

찬열은 "개코 형님한테 MC를 부탁했는데, 안 해봐서 걱정을 많이 하시더라. 인간미를 느꼈다"라고 말했다.

이에 개코는 "결혼식 사회를 맡은 이후 처음"이라며 "부담이 되지만 세훈&찬열의 앨범 발매를 축하하기 위해 선뜻 함께하게 됐다"라고 얘기했고, 찬열은 "형님이 지금 행사 시즌인데 그걸 포기하고 저희를 위해 귀한 시간을 내주셨다"라고 감사의 뜻을 보냈다.

또한 이날 찬열은 부상 투혼을 뒤늦게 밝히며 눈길을 끌었다. 그는 "이번 앨범을 준비하면서, 성대에 낭종이 생겨 수술을 받았다"라고 털어놨따.

그는 "다행히 수술이 너무 잘 됐다. 의사 선생님도 깜짝 놀라셨을 정도로 회복도 빨랐다"라며 팬들을 안심시켰다.

세훈&찬열은 새로운 유닛 데뷔 앨범을 발표한 남다른 감회를 전하기도. 이들은 "너무 기분 좋은 사람들과 기분 좋게 만든 앨범"이라며 "한 순간도 재미없던 적이 없었다"라고 얘기했다.

이어 "음악이라는 매개체로 하나가 될 수 있었다. 좋은 인연이 생긴 것에 계속해서 감사함을 느끼고 있다"라고 덧붙였다.

[사진 = 네이버 V앱 화면 캡처]

김나라 기자 kimcountry@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