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3만 일본여행 동호회 ‘네일동’ 운영 중단, “일본불매운동지지” 네티즌 응원물결

[마이데일리 = 곽명동 기자]133만명의 회원을 보유한 국내 최대 일본여행 커뮤니티인 ‘네일동’(네이버 일본여행 동호회)이 일본 불매 운동 지지를 밝힌데 이어 17일 운영 중단을 선언했다.

네일동 카페 운영자는 이날 오전 ‘네일동을 아끼고 사랑해주신 회원여러분’이라는 제목의 공지글을 통해 모든 운영을 잠정 중단한다고 밝혔다.

운영자는 “일본여행카페에서 매니저인 제가 불매운동을 지지한다는 건 대외적으로 상징적 의미를 갖는다고 본다”며 “그것 하나만으로도 수많은 여파가 있다고 생각한다”고 했다.

이어 “일본참의원 선거일(21일)이 다가온다. 그전에 일본여행을 좋아하는 분들의 마음이 이러하다는 걸 보여주고 싶었다”며 “선거가 끝나고 목소리를 내거나, 그냥 그렇게 흘러가는 것보다는 무언가라도 해보았으면 했다”라고 전했다.

앞서 지난 14일 네일동 운영자는 일본 불매 운동 지지를 선언했다.

그는 “일본정부의 경제보복성 수출규제 후 일련의 과정을 지켜봐온바, 국가간의 관계개선에 대해 전혀 의지가 없고, 정부를 홀대하거나, 불리하면 슬그머니 말바꾸는 그들의 작태에 대해 일침을 가하지 않으면 안되겠다고 판단했다”며 “일본불매 운동을 하는 모든 분들에 대해 열렬히 지지하며 응원한다”고 밝혔다.

네일동 운영중단 소식에 네티즌은 “멋있다” “지지한다” “응원한다”는 반응을 보였다.

[사진 = 네일동 캡처]

곽명동 기자 entheos@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