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퍼밴드' 호피폴라 아일 "하현상과 나의 목소리, 다르지만 감정이 통해"

[마이데일리 = 이승길 기자] 밴드 호피폴라의 두 보컬인 아일과 하현상이 자신들의 호흡에 대해 이야기했다.

JTBC '슈퍼밴드'의 초대 우승밴드 호피폴라(아일 김영소 하현상 홍진호)의 인터뷰가 17일 오전 서울 마포구 상암동 JTBC 사옥에서 진행됐다.

호피폴라는 아일과 하현상이라는 두 명의 보컬을 보유하고 있다. 아일은 "처음 볼 때부터 하현상과 나는 목소리가 꽤 다르다는 생각을 하고 있었다. 그런데 팀이 되어보니 다른 줄만 알았던 목소리가 묘하게 합쳐지더라"며 말문을 열었다.

아일은 "또 우리 두 사람의 음악적인 코어가 비슷하다. 목소리는 다르지만 감정이 통하니까 좋은 음악이 나오는 것 같다. 우리는 무대 전에 한 편의 영화를 본다. 그리고 그 영화와 무대가 어울리겠다는 생각을 맞추고 한다. 그렇게 코어가 같고, 영상 이미지로 맞추면서 음악을 하면 앞으로도 아름다운 음악이 될 것이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하현상 또한 "그동안 다섯 개의 무대를 함께 했는데, 무대를 하는 과정에서 어떻게 하면 둘의 조화를 이룰 수 있는 지 감을 찾은 것 같다. 앞으로 활동을 할 때도 그걸 잘 활용해서 꾸려나갈 수 있을 것이라는 생각을 한다"고 덧붙였다.

아일(보컬, 건반), 김영소(기타), 하현상(보컬), 홍진호(첼로)로 구성된 호피폴라는 아이슬란드어로 '물웅덩이에 뛰어들다'라는 의미를 가지고 있다. 천재 뮤지션을 찾아 최고의 조합과 음악으로 슈퍼밴드를 결성하는 프로그램인 '슈퍼밴드'에서 초대 우승을 차지했다.

[사진 = JTBC 제공]

이승길 기자 winnings@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