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KBL, 20~21일 3X3 트리플잼 2차 대회 개최

[마이데일리 = 최창환 기자] WKBL(한국여자농구연맹)이 3X3 TRIPLE JAM 2차 대회를 진행한다.

WKBL은 오는 20~21일 양일간에 걸쳐 하남 스타필드 1층 메인아트리움에서 ‘2019 신한은행 3X3 TRIPLE JAM(트리플잼)’ 2차 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2차 대회부터는 신한은행이 타이틀 스폰서로 참가한다. 신한은행은 다가오는 8~9월에 열릴 3X3 TRIPLE JAM 4차 대회까지 타이틀 스폰서로 참가할 예정이다.

KEB하나은행의 우승으로 막을 내린 1차 대회에 이어 2개월 만에 열리는 2차 대회는 WKBL 5개팀, 은퇴선수들로 구성된 3개팀이 출전한다. KB스타즈는 지난 시즌 우승팀 자격으로 참가하는 존스컵 일정으로 인해 이번 대회에는 불참한다.

이번 대회는 4개팀씩 2개조로 나뉘어 예선전을 치른 뒤, 조 3위까지 본선 라운드에 진출한다. 대회 이튿날인 21일에 열리는 본선에서는 조 2위와 3위 간의 6강 토너먼트를 시작으로 4강전과 결승전이 진행될 예정이다.

참가 선수 구성에도 변화가 생겼다. 참가팀 대부분이 엔트리에 소폭 변화를 준 가운데, BNK는 떠오르는 신예 이소희가 U-19 여자농구 대표팀에 차출됐다. BNK는 대신 지난 시즌 기량발전상과 어시스트 1위를 수상한 안혜지가 가세, 전력 상승효과를 노려볼 수 있게 됐다.

경기장을 찾는 관중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도 열린다. 21일에는 엠넷 ‘쇼미더머니’ 시즌 4 우승자 베이식이 팬들을 찾아간다. 이 외에도 오프닝 DJ 공연, 비보이 공연으로 경기장을 더욱 더 뜨겁게 달굴 예정이다. 관중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퀴즈, 즉석 슛 챌린지 등을 통해 푸짐한 상품도 증정한다.

한편, WKBL 주관 방송사인 KBS N은 대회 이튿날인 21일 4강전과 결승, 2점슛 콘테스트 결승을 생중계할 예정이다. 중계방송은 KBS N 스포츠, 네이버, KBS N 유튜브 채널을 통해 시청이 가능하다.

[‘2019 신한은행 3X3 TRIPLE JAM(트리플잼)’ 2차 대회. 사진 = WKBL 제공]

최창환 기자 maxwindow@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