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르셋 노출 한복'논란 미스코리아, 현장사진 살펴보니 [송일섭의 사진공작소]

[마이데일리 = 송일섭 기자] 2019 미스코리아 선발대회가 때아닌 '코르셋 한복' 논란에 시끄럽다.

지난 11일 서울 회기동 경희대학교 평화의 전당에서 '2019 미스코리아 선발대회' 본선무대가 진행됐다. 이번 미스코리아에서는 그동안 계속됐던 '성상품화' 논란을 의식해서 인지 수영복 심사를 폐지하고 참가자들의 다양한 퍼포먼스 무대로 빈자리를 채웠다.

그러나 이번 선발대회도 논란을 피해갈 순 없었다. 눈살을 찌푸리게 하는 과도한 노출의 한복 패션쇼를 선보이며 논란을 자초한 것.

축하무대에 등장한 2018년 미스코리아 입상자 7명은 퓨전 한복 패션쇼를 선보였다. '김예진 한복'에서 준비한 퓨전 한복은 '코르셋과 한복, 동서양의 만남'으로 소개되며 관심을 끌었다. 하지만 공개된 무대에서 출연자들은 한복으로 얘기하기도 민망한 수준의 옷을 선보였다. 속옷으로 알려진 코르셋을 한복과 매치하는 과정에서 조화는 없었고 오로지 노출만 있었을 뿐이었다.

▲ 2019 미스코리아 입상자들, 왼쪽부터 선 우희준, 진 김세연, 선 이하늬.

'성 상품화'를 의식해 수영복 심사를 없앴지만 또 다른 '성 상품화'로 더 큰 논란을 불러 일으킨 미스코리아 선발대회. 지난 2018년 행사에서는 주최측의 미숙한 진행과 과도한 현장통제로 취재진들이 단체로 행사를 보이콧하며 취재를 거부한 바 있다.

[사진 = 송일섭 기자 andlyu@mydaily.co.kr]

송일섭 기자 andlyu@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