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이스토리4’ 듀크 카붐(키아누 리브스), ‘인크레더블2’서 잭잭 장난감으로 등장[MD할리우드]

[마이데일리 = 곽명동 기자]‘토이스토리4’의 씬스틸러 닥터 카붐(키아누 리브스 목소리)이 연일 화제를 모으고 있다. 극장을 웃음바다로 만드는 허세충만 캐릭터 듀크 카붐은 키아누 리브스의 능청스러운 코믹 연기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픽사의 모든 작품은 서로 연결돼있다. 픽사는 이전 작품에서 잠깐 등장했던 캐릭터를 비중있게 다루곤 했다.

그렇다면 듀크 카붐은 어느 영화에 등장했을까. 무비팩트는 26일(현지시간) 듀크 카붐은 ‘인크레더블2’에서 잭잭의 장난감으로 소개됐다고 전했다.

극중에서 주요 배경으로 등장하는 골돌품 상점에는 1만개의 픽사 아이템이 등장한다. 조시 쿨리 감독은 “만약 당신이 골동품 상점의 어느 프레임이라도 정지시킨다면, 당신은 비슷한 것을 보게 될 것”이라고 했다.

픽사는 1995년 ‘토이스토리’ 1편을 내놓은 이래 모든 작품에 전작의 연결고리를 심어놓아 영화팬들의 탄성을 자아낸 바 있다.

‘토이 스토리 4’는 우리의 영원한 파트너 ‘우디’가 장난감으로서 운명을 거부하고 도망간 ‘포키’를 찾기 위해 길 위에 나서고 우연히 오랜 친구 ‘보핍’을 만나 새로운 삶의 의미를 찾게 되는 이야기를 담은 영화로 현재 전국 극장에서 절찬 상영 중이다.

[사진 = 무비팩트]

곽명동 기자 entheos@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