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트레이트' 양현석, 유럽 원정 성접대 의혹까지…"빅뱅 입대 탓?" [MD리뷰]

[마이데일리 = 박윤진 기자] MBC '스트레이트'가 양현석 전 YG엔터테인먼트 대표와 가수 싸이가 말레이시아 재력가 조 로우 일행을 체류 기간 내내 유흥업소에서 회동했다며 새로운 증언들을 확보해 공개했다.

24일 '스트레이트'는 'YG 성접대 의혹 2부'를 내보내고 당초 당초 "정마담의 유흥업소 여성들이 왜 식사자리에 왔는지 모른다"고 해명했던 양현석, 싸이 양측의 해명에 반박하는 주장을 내놨다.

2014년 동남아 재력가들의 행적을 추적한 '스트레이트' 측은 "2014년 9월 조 로우 일행 8명이 서울에 도착한 당일 강남 유명 고깃집에서 식사를 했다. 이 자리에 온 25명의 여성은 가수 싸이와 양현석과 친분이 깊은 정마담이 동원한 여성들이었다"고 관련 정황을 공개했다.

목격자 A씨는 "당시 영어를 잘하던 YG 직원이 양현석 대표의 지시로 이 자리에 참석했다고 말했다. 이 YG 직원은 조 로우 일행들이 어마어마한 사람들인데 YG의 큰 사업이 달려 있어서 잘 보여야 하는 입장이라고 말했다"고 전했다.

당초 싸이와 양현석이 조 로우 일행과 식사를 한 후 먼저 자리에서 일어났다고 밝힌 문제의 식사 자리 전날 이미 부적절한 술자리가 있었다는 게 '스트레이트' 측의 주장이다.

조 로우 일행이 정 마담이 운영하는 유흥업소로 자리를 옮겼고, 이들을 맞은 건 양현석과 싸이였다는 것. A씨는 "양현석 씨가 정 마담을 향해 '정 마담이 오늘 나 때문에 고생했는데 술 많이 팔아줘야지. 알아서 줘' 그렇게 얘기하는 걸 직접 똑똑히 들었다"고 말했다.

양측의 인연은 이후로도 계속 이어졌다. 2014년 10월 양현석 대표와 조 로우의 만남 한달 만에 정 마담이 유흥업소 여성 등 10여 명을 데리고 유럽으로 건너간 것이다. 이들 여성들이 1주일 정도 현지에 체류하는 대가로 1천만 원에서 2천만 원을 주기로 약속했다는 폭로도 나왔다.

일부 여성들은 조 로우의 호화 요트에 묶으면서 프랑스 남부와 이탈리아, 모나코 등을 여행하고 억대의 명품 쇼핑을 즐겼다. 모든 비용은 조 로우가 낸 것으로 알려졌다.

당시 현장에 있던 인물들은 이 유럽 출장을 기획한 사람으로 YG엔터테인먼트의 직원을 지목했다. 조 로우가 유럽으로 여성을 초청하겠다는 의사를 YG 측에 전했고, 정 마담 측에 섭외를 요청했다는 것이다.

하지만 정 마담이 여성들에게 돈을 제대로 지급하지 않아 문제가 생겼고 정 마담과 YG 사이의 관계가 잠시 어색해지기도 했다는 것. 유흥업소 관계자는 정 마담이 자신이 아끼던 업소 여성인 OOO 외에 다른 여성들에게는 돈을 절반만 줬고 이를 알게 된 외국인 재력가들이 YG 측에 항의를 했다고 말했다.

한편 '스트레이트 측은 동남아 재력가에 대한 성접대가 YG의 외식사업과 연관돼 있다고 봤다. YG의 대표 수입원이었던 그룹 빅뱅이 입대하면서 사업 다각화를 고민했고, 이 외국인 재력가들이 YG가 야심 차게 추진한 외식 사업 진출에 영향력을 행사해줄 인물이었던 것이라는 주장이다.

YG엔터테인먼트의 한 관계자는 "빅뱅 멤버가 국내외를 돌아다니며 벌어들이는 수익이 YG 공연 수익의 최대 80%까지도 차지했다"며 "빅뱅의 수익이 회사 경영 지표와 직결되기 때문에 주식시장에 상장된 YG에게 빅뱅은 가장 중요한 존재였다"고 털어놨다.

[사진 = MBC 방송 화면]

박윤진 기자 yjpark@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