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재인 대통령, "멋지게 놀다 온 U-20 선수들 자랑스럽다"

[마이데일리 = 안경남 기자] 문재인 대통령이 2019 국제축구연맹(FIFA) 20세 이하(U-20) 월드컵 결승전에서 아쉽게 준우승한 태극 전사들에게 “멋지게 놀고 나온 우리 선수들이 자랑스럽다”고 밝혔다.

정정용 감독이 이끄는 한국 U-20 축구대표팀은 16일(한국시간) 폴란드 우치 스타디움에서 치러진 우크라이나와의 대회 결승전에서 전반 5분 만에 이강인의 페널티킥으로 앞서 갔지만 내리 3골을 허용하며 1-3으로 패했다.

우승 문턱에서 아쉽게 좌절하며 준우승을 차지했지만, 어린 태극 전사들은 한국 남자 축구 사상 최초로 FIFA 주관 대회 결승에 오르며 새 역사를 썼다.

문재인 대통령은 결승전이 끝난 뒤 SNS에 선수단을 치하하는 축구 메시지를 남겼다.

문재인 대통령은 “대한민국 남자 축구 역사상 첫 FIFA 결승전으로, 스톡홀름의 백야처럼 대한민국의 밤도 낮처럼 환해졌다”며 “순방을 마치고 돌아가는 길에 저도 응원의 마음을 보냈다”고 말했다.

이어 “정정용 감독은 경기 마다 ‘멋지게 놀고 나와라’라고 했고 선수들은 경기를 마음껏 즐겼다”면서 “어떤 상황에서도 스스로를 믿고 동료들을 믿었다”고 강조했다.

[사진 = 대한축구협회]

안경남 기자 knan0422@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