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TBC "웹툰 '이태원클라쓰'·'쌍갑포차' 드라마 제작" [공식입장]

[마이데일리 = 이승길 기자] 화제의 웹툰 '이태원클라쓰'와 '쌍갑포차'가 JTBC에서 드라마로 만들어진다.

12일 JTBC는 "참신한 소재와 대중성을 입증 받은 웹툰을 드라마로 제작한다"고 밝혔다. 지난해 화제의 웹툰 '내 아이디는 강남미인'을 성공적으로 드라마로 만들며 그 제작력을 인증받은 JTBC와 인기 웹툰과의 시너지에 기대가 모아지고 있다.

'이태원 클라쓰'는 '구르미 그린 달빛'을 연출한 김성윤 감독이 메가폰을 든다. 빠른 전개와 개성 넘치는 캐릭터들을 속도감 있게 만들어낼 예정이다. 웹툰 '이태원 클라쓰'는 요식업계의 대기업 회장과 그의 아들로 인해 아버지의 죽음을 겪은 주인공이 온갖 고생 끝에 이태원에 가게를 차리면서 벌어지는 도전기를 그린 이야기다. 2016년 12월 처음 연재되었으며, 각자의 가치관이 어우러지는 이태원을 배경으로 다양한 캐릭터들의 도전과 성장을 그려내며 온라인에서 큰 인기를 얻었다.

'쌍갑포차'는 늦은 밤, 낯선 곳에 나타난 의문의 포장마차에서 일어나는 다양한 이야기를 담은 웹툰이다. 배혜수 작가가 집필했으며, 평점 9.9점을 받는 등 감동적인 이야기들로 '2017 대한민국 만화대상'에서 우수상을 수상하며 작품성을 인정받았다.

JTBC는 금토드라마 '보좌관'과 월화드라마 '바람이 분다' 후속으로 영화 '극한직업'을 연출한 이병헌 감독의 '멜로가 체질'과 옹성우 주연의 '열여덟의 순간'을 방송하며 화제성을 이어갈 예정이다.

[사진 = JTBC 제공]

이승길 기자 winnings@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