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주안 노른자위 지식산업센터 ‘엠앤제이 비즈타워’ 분양 중

[마이데일리 = 여동은 기자] 최근 불경기의 지속으로 서울 시내에는 높은 임대료 때문에 사옥이나 사무실을 구하기 어려운 CEO들이 수도권의 지식산업센터를 알아보고 있는데, 비교적 저렴한 금액으로 사무실을 구할 수 있기 때문에 최근 수도권 택지지구 중심으로 신도시 지식산업센터가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

주안 국가산업단지 내에서도 핵심 요지에서 분양하고 있는 주안지식산업센터 ‘M&J 비즈타워’는 저렴한 분양가와 편의성, 편리한 교통을 위해 최근 제조기업과 물류기업, 혹은 IT/벤처기업 등 다양한 기업들이 지식산업센터에 관심 두고 있으며, 비슷한 업종이 같은 공간에 모여 같이 협력하고, 업종 간의 연계성이 확보되는 장점으로 인해 전통적인 사무실과 공장에 비교해 유리하다는 평가가 지배적이다.

또한, 사방으로 뻗친 사통팔달 교통망을 갖추고 있어 전국 어디로든 빠른 이동이 가능하며, 인근에는 인천대로, 경인로 등 주요 도로가 위치해있어 도로를 타고 서울, 수도권 지역으로 바로 이동할 수 있으며, 인천지하철 2호선 주안국가산단역, 가재울역이 있어 더블 역세권의 특수를 얻을 수 있다.

맥린씨앤디㈜의 김진영 차장은“인천 주안 아파트형공장 엠앤제이 비즈타워는 중소형 제조업 특화 지식산업센터이다. 총 지하 1층부터 지상 10층 규모로 건립되며, 소음과 진동에 취약하지 않도록 설계해 지식산업센터의 고질적인 문제를 개선했다”라며 “제조형 지식산업센터 7개 층에 업체가 원하는 사항을 설계에 반영할 계획이며, 5.6m의 높은 층고를 갖춰 중장비 사용에 탁월하다. 평당 4.95t의 하중설계와 직선형 램프와 7.6m 이상의 도로 폭을 갖춰 화물차량 이동에 매우 유리하다”라고 지식산업센터의 장점을 설명했다.

1층에는 편의점과 식당, 커피전문점을 이용할 수 있는 원스톱 근린생활시설이 들어서게 되어 외부 유동인구의 유입이 개대된다. 5층 전체가 주차 층으로 설계되어 주차 편의가 극대화되며, 주차공간도 넓게 하여 총 245대의 차량이 주차할 수 있게 설계할 계획이다.

인천 서구 지식산업센터 엠엔제이 비즈타워의 쾌적한 휴식공간도 주목해야 할 부분이다. 10층에는 중정과 테라스를 활용하여 휴게공간이 조성되고, 녹음이 어우러진 옥상정원은 입주자의 근무환경에 큰 장점이 될 것으로 보인다.

한편, m&j비즈타워의 다양한 금융 세제 혜택도 눈여겨볼 만한 부분이다. 주안 국가산업단지 내에 건립되어 분양가가 합리적이다. 계약금 10% 조건으로 중도금 60%에 대해서는 무이자 융자 혜택이 제공되고, 조건에 들어맞는 입주기업은 취득세 50%, 재산세 37.5% 감면 등의 혜택이 가능하다.

인천광역시 서구 가재울로에 있는 엠앤제이 비즈타워 분양홍보관에서 자세한 분양 상담을 받을 수 있다.

이석희 기자 young1997@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