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스달연대기' 박상연 작가 "국가·왕 없었던 시대 그리려, 일 커졌다"

[마이데일리 = 신소원 기자] '아스달연대기' 작가들이 작품에 대해 소개했다.

26일 오후 방송된 케이블채널 tvN 새 주말드라마 '아스달 연대기: 세상 모든 전설의 시작'에는 '아스달 연대기'(극본 김영현 박상연 연출 김원석) 첫 방송을 앞두고 '아스달 연대기'를 배우들이 소개하는 모습이 그려졌다.

제목 '아스달 연대기'의 뜻에 박상연 작가는 "국가와 왕이 없었던 시대를 다뤄보자고 햇다. 처음 제목은 '세상의 생일'이었다"라고 말했다. 김영현 작가는 "고조선의 도읍을 아사달로 지었다고 해서, '지구'라는 느낌으로 우리 인류 공통의 이야기라는 의미로 '아스달 연대기'를 하게 됐다"라고 소개했다.

이어 박상연 작가는 "우리가 10년 간 사극을 했는데, 국가와 왕을 벗어나서 이야기할 수는 없을까 싶었다. 그 때는 이렇게 일이 커질 줄 몰랐다. 2012년에 처음 시작이었다"라고 말했다.

'뿌리깊은 나무'를 해왔던 두 작가는 "밀본, 문명이 나오지 않는다. 조선 유니버스와는 다른 유니버스다. 전작과의 연결성은 없다"라고 밝혀 눈길을 끌었다.

[사진 = tvN 방송 화면 캡처]

신소원 기자 hope-ssw@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