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CGV 골든에그지수 98%, 역주행 폭발적 지지

[마이데일리 = 신소원 기자] 영화 디즈니 '알라딘'(배급 월트 디즈니 컴퍼니 코리아)이 대한민국에서 개봉 3일 만에 흥행 역주행하며 박스오피스 정상을 등극했을 뿐 아니라, 평점이 역상승하는 전대미문 흥행 행보를 보여주고 있어 눈길을 끈다.

이는 대한민국 뿐 아니라 북미 주요 사이트에서 개봉 이후 관객들의 폭발적인 지지의 지표들이 속속히 등장해 더 이목이 집중된다. 먼저 대한민국에서는 CGV 골든에그지수가 개봉 첫 날 직후 95%를 기록하다 주말 토요일 무려 98%로 역주행 하며 개봉작 중 최고 지수를 기록하는 기염을 토했다. 뿐만 아니라 롯데시네마에서도 역시 역대 외화 흥행 1위 '어벤져스: 엔드게임' 및 한국 영화 '악인전'보다 높은 지수를 기록했다. 더불어 네이버, 다음 등 흥행 지표를 넘어선 관객 반응의 바로미터인 모든 예매 및 영화 정보사이트에서 일제히 압도적 평점을 받으며 오락 영화 그 이상의 관객들의 폭발적 지지를 받고 있다.

이는 대한민국 뿐 아니라 전세계에서도 관객 반응이 제대로 터졌다. 로튼토마토에서는 관객 반응신선도 지수 93%를 기록하고있을 뿐 아니라, 북미 지역에서 가장 공정성을 기하고 있는 관객평사이트인 시네마 스코어 사이트에서도 영화 '알라딘'은 A등급을 획득하는 기염을 토했다. 대한민국 및 전세계를 막론하고 이 같은 영화 '알라딘'의 흥행 원동력은 디즈니 라이브액션의 완벽 부활, 원작을 시대에 걸맞게 재해석한 바람직한 리메이크, 신나는 음악과 춤이 있는 완전 새로운 뮤지컬 영화의 세계로 인도하는 포인트들이 있었기에 가능했다.​

한편, '알라딘'은 좀도둑에 지나지 않았던 알라딘이 우연히 소원을 들어주는 램프의 요정 지니를 만나게 되면서 환상적인 모험을 겪게 되는 판타지 어드벤처다.

[사진 = 월트 디즈니 컴퍼니 코리아 제공]

신소원 기자 hope-ssw@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