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린의 화풀이 대상이었다" 학폭 주장글 파문→효린 "피해자 직접 만나겠다" [종합]

[마이데일리 = 김나라 기자] 가수 효린이 '학폭'(학교 폭력) 가해자로 지목돼 파문이 일고 있다.

25일 한 온라인 커뮤니티 게시판에는 "효린에게 학교 폭력을 당했다"라는 내용의 글이 게재돼 네티즌들을 충격에 빠뜨렸다.

올해 30세라고 밝힌 작성자 A 씨는 "15년 전인 중학교 1학년 때부터 3학년 때까지 효린(본명 김효정)에게 끊임없이 학교 폭력을 당한 피해자다"라는 주장을 펼쳤다.

효린이 상습적으로 자신의 옷과 현금 등을 빼앗았고 아파트 놀이터에서 폭행했다는 것. A 씨는 "나를 폭행한 제일 어이없었던 이유가 '본인(효린) 남자친구 이름이 내 남자친구와 성을 빼고 이름이 같아서'라는 것이었다"라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그는 "나를 때릴 때면 항상 (쌍방폭행이 되도록) 본인(효린)을 한 대 때리게 시켰다"라고 덧붙여 충격을 더했다.

A 씨는 "자살을 안 한 내 자신이 신기할 정도로 3년간 버텼다"라며 "효린의 화풀이 대상이 됐어야 했기에 항상 '교통사고라도 났으면' 기도했다"라고 떠올렸다.

이어 "효린이 가수가 됐다는 소리를 듣고 까무러치게 놀랐다. '때린 사람은 기억 못 해도 맞은 사람은 기억한다'고, 자다가도 장면이 떠올라서 깰 정도로 몸이 반응한다. 15년이 지난 지금도 효린이 TV에 나오면 밥을 먹다가도 버리고, 가위에 눌린다. 뒤늦게 SNS 다이렉트 메시지를 통해 효린에게 '지금이라도 사과하라'고 장문의 글을 보냈으나, 답장은 없었다"라고 얘기했다.

A 씨는 "학폭 가해자가 떳떳하게 TV에 나와 이미지 세탁을 하고 활동하는 꼴이 정말 역겹다"라고 분통을 터뜨렸다. 이와 함께 그는 효린의 졸업사진을 올리기도 했다.

해당 글이 온라인상에 퍼지며 논란이 확산되자, 결국 효린 측은 26일 공식입장을 발표했다.

소속사 브리지 측은 이 같은 의혹에 대해 "현재 효린 본인은 15년 전 기억이 선명하지 않은 상황이라 사실관계를 확인 중에 있다"라고 해명했다.

그러면서도 피해자를 만나 사태 해결에 적극 나서겠다는 뜻을 드러내기도. 효린 측은 "해당 글을 올리고 피해자라 주장하는 분을 직접 찾아뵐 생각"이라며 "해결해나가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하지만 네티즌들의 비판 여론은 거세게 불붙고 있는 상황이다.

▼이하 효린 소속사 브리지 공식입장 전문.

안녕하세요, 효린 소속사 브리지입니다.

온라인상에 게재된 효린에 관한 글은 접하였으며, 현재 효린 본인은 15년 전에 기억이 선명하지 않은 상황이라 사실관계를 확인 중에 있습니다.

더불어 해당 글을 올리고 피해자라 주장하시는 분을 직접 찾아뵐 생각이며, 해결해나가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심려를 끼쳐드려 죄송합니다.

[사진 = 유진형 기자 zolong@mydaily.co.kr]

김나라 기자 kimcountry@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