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끝내기 폭투' LG, SK 잡고 4연패 탈출

[마이데일리 = 잠실 윤욱재 기자] LG가 겨우 싹쓸이 패배를 모면했다. 어렵게 4연패 수렁에서 빠져 나왔다.

LG 트윈스는 23일 잠실구장에서 벌어진 2019 신한은행 MY CAR KBO 리그 SK 와이번스와의 시즌 6차전에서 2-1로 승리했다.

LG가 먼저 1점을 따냈다. 2회말 김민성과 유강남이 2연속 좌전 안타를 터뜨렸고 이천웅이 2사 후 우전 적시타를 터뜨렸다.

SK도 곧바로 반격했다. 3회초 고종욱이 중월 3루타를 날렸고 최정이 좌전 적시타를 터뜨려 1-1 동점을 이뤘다.

양팀의 스코어는 9회에도 계속 이어졌다. LG 선발투수 이우찬은 4⅔이닝 동안 1점으로 막았고 정우영이 1⅓이닝, 진해수가 ⅓이닝을 실점 없이 막자 김대현도 1⅔이닝 무실점 호투로 상대에 리드를 내주지 않았다. 9회에는 마무리투수 고우석이 올라왔다.

이미 서진용, 김태훈, 하재훈 등 필승조를 이틀 연속 가동한 SK도 만만찮은 투수력을 보여줬다. 브록 다익손이 5이닝 동안 선발타자 전원 탈삼진을 기록하면서 삼진 12개를 잡는 폭발적인 피칭으로 5피안타 1실점으로 호투하자 김택형이 1⅓이닝 무실점, 강지광이 1⅔이닝 무실점으로 막았다.

경기는 9회말 LG의 공격에서 매듭이 지어졌다. 1사 후 유강남이 유격수 방면 내야 안타로 출루하자 대주자 김용의가 2루로 파고들어 득점권 찬스를 열었고 이천웅과 오지환의 출루로 만루 찬스가 주어지자 김현수의 타석 때 백승건의 폭투가 나오면서 3루주자 김용의가 득점, LG의 끝내기 승리가 확정됐다.

[LG 김용의가 23일 오후 서울 잠실야구장에서 진행된 '2019 프로야구 KBO리그' LG 트윈스 vs SK 와이번스의 경기 9회말 2사만루서 SK 백승건의 폭투때 홈을 밟은 뒤 포효하고 있다. 사진 = 잠실 송일섭 기자 andlyu@mydaily.co.kr]

윤욱재 기자 wj38@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