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혼자산다', 2개월 연속 한국인이 사랑하는 TV프로 1위…2위 '세젤예'

[마이데일리 = 이승길 기자] MBC '나 혼자 산다'의 독주가 이어지고 있다.

한국갤럽이 지난 14일부터 16일까지 전국 성인 남녀 1,004명에게 요즘 가장 좋아하는 TV프로그램을 물은 결과(2개까지 자유응답), '나 혼자 산다'가 선호도 5.5%로 2개월 연속 1위를 차지했다.

'나 혼자 산다'는 혼자 사는 유명인들의 일상을 관찰 카메라 형태로 담은 다큐멘터리 형식의 예능 프로그램으로 전현무, 기안84, 박나래, 한혜진, 이시언, 헨리 등 고정 출연진 외 매회 다른 게스트가 새로움을 더해왔다. '무한도전' 종영 이후인 작년 4월 이래 최강 예능으로 자리매김했고 올봄 주요 멤버 전현무와 한혜진이 휴식기를 선언하고 하차했으나, 이들의 공백에도 여전한 웃음과 재미를 선사하고 있다.

한국인이 좋아하는 TV프로그램 2위는 KBS 2TV 주말드라마 '세상에서 제일 예쁜 내 딸'(3.8%)이다. '세상에서 제일 예쁜 내 딸'은 전형적인 한국 엄마 박선자(김해숙)와 그의 세 딸을 중심으로 펼쳐지는 이야기다.

교도소 의료병동을 배경으로 한 KBS 2TV 수목드라마 '닥터 프리즈너'(2.2%, 5월 15일 종영)와 TV조선의 트롯 오디션 예능 '미스트롯'(2.1%)이 각각 6위와 8위로 유종의 미를 거뒀다. 특히 '미스트롯'은 5월 2일 10회를 끝으로 종영했으나 이후 특별판과 전국투어 효 콘서트 중계 등으로 열기를 이어가고 있다.

[사진 = 마이데일리 사진DB, 한국갤럽 제공]

이승길 기자 winnings@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