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범병사' 옥택연, 캡틴 코리아의 전역 #2PM사랑 #트와이스 #활동예고 [종합]

[마이데일리 = 명희숙 기자] 가수 겸 배우 옥택연이 전역했다.

옥택연은 16일 오전 경기도 고양시 일산 백마무대에서 만기 전역했다. 그는 지난 2017년 9월 입대해 20개월간 백마 신병교육대대 조교로 복무를 마치고 팬들 곁으로 돌아왔다.

옥택연은 다양한 병영 활동과 성실한 복무 등으로 모범병사 표창을 받았다. 이날 현장에는 500여명의 팬들이 옥택연의 전역을 축하하기 위해 자리했다. 옥택연은 팬들을 위해 직접 커피차를 준비하며 감사한 마음을 전했다.

옥택연은 "아직까지 실감이 좀 안 난다. 내일 아침에 기상나팔을 안 들으면 실감 날 것 같다. 아침에 알람을 들으면 실감이 나지 않을까 싶다"고 밝혔다.

그는 지금 가장 먹고 싶은 음식으로 "지금은 어머니가 해주시는 밥이 가장 먹고 싶다"고 밝혔다.

특히 옥택연은 모범병사로 뽑히는 등 군입대 생활을 성실하게 해 호평을 받았다. 캡틴 코리아라는 별명이 붙기도. 그는 "들어본 적 있고 굉장히 감사지만 또 부담되는 별명이다. 이름에 걸맞게 좀 더 걸맞게 제가 좀 더 잘 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다짐했다.

그는 "당시에 운동을 열심히 했는데 그걸 보고 붙여주신 것 같다"며 "지금은 제대를 앞두고 조금 다이어트를 했다. 그때같은 핏은 나오지 않는다"고 설명했다.

또한 모범 병사로 선정된 것에 대해 "저와 함께 일했던 많은 부대원들이 도와줘서 그런 것 같다. 저는 그냥 있었는데 모범이 됐다"라고 겸손한 인사를 전했다.

옥택연은 현재 새로운 소속사를 찾았지만 여전히 2PM멤버들에 대한 각별한 애정을 보였다. 그는 입대 중 JYP엔터테인먼트와 계약을 만료하고 51k엔터테인먼트에 새둥지를 틀었다. 소속사 측은 "전역 이후에도 그룹 2PM의 멤버이자 배우로 한국과 아시아를 넘어 전세계에서 활발한 활동을 이어나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함께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날 옥택연은 "멤버들이 정말 보고 싶다. 두명은 입대 중이고 나머지 멤버들고 굉장히 보고 싶다. 우리 사랑하는 멤버들 빨리 모여서 멋진 모습 보여줄 수 있으면 좋겠다"라고 애정을 표현했다. 특히 이날 현장에 막내 황찬성이 직접 찾아와 옥택연의 전역을 축하해주기도 했다.

이밖에도 옥택연은 가장 보고싶었던 걸그룹으로 트와이스를 꼽으며 "많이 보고싶었다. 하지만 제가 조교 생활을 하다보니 서로 시간이 안 맞기도 해서 면회가 어려웠다. 트와이스 멤버들 영상도 보내주고 고맙다"고 인사를 했다.

옥택연은 팬들에게도 감사인사를 잊지 않았다. 현장을 돌며 팬들에게 직접 손인사를 하며 기쁜 미소를 보였다. 그는 "우선 팬 여러분들 기다려주셔서 감사하다. 오늘만 해도 이렇게 많은 분들이 와주실 줄 몰랐다. 좋은 모습 빨리 보여드리도록 하겠다"라고 인사를 했다.

또한 "빠른 시일 내에 좋은 모습 보여드리려고 노력하겠다"라며 "?은 모습으로 찾아뵙도록 하겠다"고 활동을 예고했다.

[사진 = 유진형 기자 zolong@mydaily.co.kr]명희숙 기자 aud666@mydaily.co.kr

명희숙 기자 aud666@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