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절대그이' 방민아X홍종현 7년 연애 끝…로봇 여진구, 방민아에 "내 여자친구" [종합]

[마이데일리 = 이예은 기자] '절대그이' 배우 여진구와 방민아가 만났다.

15일 밤 첫 방송된 SBS 새 수목드라마 '절대그이'(극본 양혁문 장아미 연출 정정화) 1, 2회에서는 엄다다(방민아)에게 오게 된 절대그이(여진구)의 모습이 그려졌다.

이날 톱배우인 마왕준(홍종현)은 리허설만 20번 진행되는 현장 상황에 불쾌감을 느꼈다. 특수분장사인 엄다다는 시체 4구를 추가로 요청하는 무리한 감독의 요구에도 흔쾌히 수락하는 프로페셔널한 면모를 보였다. 그러나 감독은 엄다다 측을 무시했고, 마왕준은 이를 노려봤다.

엄다다의 열띤 노력으로 마왕준의 촬영은 무사히 마무리됐다. 그럼에도 감독은 엄다다를 따로 불러 내 "감히 감독한테 콘티를 내놓냐. 주제 파악 좀 해라. 아버지 이름에 먹칠하지 말아라"라며 윽박질렀다. 마왕준은 상대 여배우를 찾아가 "얼굴 좀 그만 고쳐라"라며 훈계를 놨다.

남자친구의 연락을 기다리던 엄다다는 분장을 지워달라는 마왕준의 요구에 어이없어하면서도 분장실로 찾아갔다. 엄다다는 "키스신 할 때 너무 열정적이었다"라고 지적했고 마왕준은 불쾌해했다. 그러나 이도 잠시, 두 사람은 말다툼하는 척 하면서 서로를 끌어안았다.

마왕준과 엄다다는 7년 간 비밀 연애를 해온 연인 사이였다. 엄다다는 "단 둘이 있는 거 오랜민이다"라고 행복해했고 마왕준은 "우리 이제 슬슬 그만할까. 헤어지자. 나 이제 지겨워졌다"라고 농담해 엄다다를 불안하게 했다.

한편, 제로나인은 미스터리 단체 크로노스 헤븐에서 탄생한 로봇이었다. 그를 창조한 남보원(최성원)은 제로나인에게 사랑을 가르쳤고 제로나인은 "사랑하는 사람을 위해서라면 뭐든 주고 싶은 게 당연한 거다. 나는 사랑을 주기 위해 태어났다"라며 자신의 존재 가치를 말했다. 실제 제로나인은 꽃미남 같은 외모, 선한 인상으로 수많은 여심을 사로잡았다.

그러나 우연히 길거리에서 만나게 된 엄다다는 제로나인에게 호감도, 관심도 없었다. 제로나인은 이러한 상황이 낯선 듯한 표정을 지었다. 남보원은 "호감도 테스트에서 만 점 받을 수 있었는데. 절대 저런 여자한테는 가면 안 된다"라고 황당해했다.

엄다다는 남우주연상이 유력하다는 마왕준의 소식에 들떠하며 과거 파릇파릇했던 데이트를 떠올렸다. 당시 마왕준은 "나중에 남우주연상 받게 되면 엄다다가 내 여자라고 말할 거다"라며 커플링을 선물했다.

이어 엄다다는 할머니 분장을 하고 마왕준의 집으로 갔다. 미리 남우주연상 축하 파티를 준비해놓은 엄다다는 TV로 시상식을 보며 긴장했다. 예상대로 남우주연상의 주인공은 마왕준이었다. 하지만 마왕준은 정작 엄다다의 이름을 언급하지 않았고, 엄다다는 눈물을 흘렸다.

엄다다는 "헤어지자"고 했던 마왕준을 떠올렸다. 전화까지 걸었지만 마왕준은 바쁘다는 이유로 통화를 끝냈다. 애써 엄다다는 축하 문자까지 보냈지만 마왕준은 이를 보고 한숨만 내쉬었다. 설상가상 축하 뒷풀이는 마왕준의 집에서 이뤄졌다. 엄다다는 다급하게 화장실로 숨었지만 정체가 탄로났다. 마왕준은 여자를 아냐는 관계자들의 질문에 "스토커다"라고 말했고, 엄다다는 상처 받은 표정으로 마왕준을 쳐다봤다.

결국 엄다다는 속옷을 훔치는 스토커로 몰렸고, 경찰서까지 가게 됐다. 엄다다는 왜 갔냐는 경찰의 질문에 "사랑하니까"라고 말하며 설움을 폭발시켰다. 마왕준은 엄다다를 데리러 왔지만 엄다다는 손을 뿌리치며 이별을 고했다. 이에 마왕준은 "미안하다"라는 짧은 사과만을 건넸다. 집으로 돌아온 엄다다는 "오래되고 낡은 우리의 사랑이 끝났다"라며 힘들어했다.

남보원은 제로나인을 보내기 전에 코드를 입력하며 그를 재웠다. 그는 제로나인이 가게 될 고객, 다이애나(홍서영)의 싸이코패스 성향을 떠올리며 괴로워했다. 과거 다이애나는 제로세븐이라는 로봇을 학대해 망가뜨린 인물이다. 결국 남보현은 규칙을 어기고 제로나인을 다른 곳으로 빼돌렸다. 들키게 될 위기에 처하자 그는 우연히 발견한 엄다다 측의 분장 트럭에 제로나인을 숨겼다.

엄다다는 특수분장팀까지 바꿨다는 마왕준에 다시 한번 상처받고 눈물을 흘렸다. 그는 제로나인이 미국에서 넘어온 특수제작 더미로 착각, 리얼한 모습에 놀랐다. 결국 발을 헛디뎌 넘어진 엄다다는 제로나인과 입을 맞추게 됐다. 덕분에 깨어난 제로나인은 엄다다에 "안녕. 내 여자친구야"라고 말했다.

[사진 = SBS 방송화면]

이예은 기자 9009055@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