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클래스 치달' 손흥민, 맨시티전 평점 6.6점...에데르송 8점

[마이데일리 = 안경남 기자] ‘손세이셔널’ 손흥민이 폭풍 질주로 맨체스터 시티 수비를 흔들었지만 3경기 연속골에는 아쉽게 실패했다.

토트넘은 20일 오후 8시 30분(한국시간) 영국 에티하드 스타디움에서 열린 맨시티와 2018-19시즌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EPL) 35라운드 원정 경기에서 0-1로 패배했다.

최근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8강전에서 맨시티를 탈락시킨 토트넘은 리그에서도 승리를 노렸지만, 손흥민이 침묵하면서 승점 획득에 실패했다.

이날 패배로 토트넘의 톱4 경쟁에도 적신호가 켜졌다. 승점 67점으로 한 경기를 덜 치른 아스날(승점66),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승점64)의 추격을 허용할 가능성이 커졌다.

맨시티는 승점 86점을 기록하며 다시 리버풀(승점85)를 제치고 리그 선두 탈환에 성공했다.

유럽축구통계사이트 후스코어드닷컴은 경기 후 손흥민에게 평점 6.6점을 부여했다. 팀 내 세 번째로 높은 점수다. 토트넘에선 오른쪽 수비수로 나선 포이스가 7.3점으로 가장 높았고, 베르통언이 7.0으로 뒤를 이었다.

맨시티에선 손흥민의 슈팅을 막아낸 에데르송 골키퍼가 8.0점으로 결승골 주인공 포덴과 함께 최고점을 받았다.

[사진 = AFPBBNEWS]

안경남 기자 knan0422@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