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연패 탈출' SK 염경엽 감독 "고종욱이 승리에 큰 역할"

[마이데일리 = 잠실 이후광 기자] SK가 천신만고 끝에 4연패 늪에서 벗어났다.

SK 와이번스는 18일 서울 잠실구장에서 열린 2019 신한은행 MY CAR KBO리그 두산 베어스와의 시즌 3차전에서 4-3으로 승리했다. 이날 결과로 4연패 탈출과 함께 스윕패 위기를 모면했다. 시즌 13승 1무 9패.

선발투수 브록 다익손이 6이닝 6피안타 2볼넷 3탈삼진 2실점으로 데뷔 5경기 만에 첫 승을 신고했고, 이어 서진용-정영일-하재훈-김태훈의 불펜진이 리드를 지켜냈다. 하재훈은 8회말 2사 만루서 10구 끝에 류지혁을 2루수 땅볼로 처리하며 주먹을 불끈 쥐었다. 김태훈은 시즌 6번째 세이브를 신고.

SK 염경엽 감독은 경기 후 “다익손의 KBO리그 첫 승을 진심으로 축하한다. 고종욱이 활발한 타격과 주루 등 돋보이는 활약으로 승리에 큰 역할을 했다”며 “하재훈은 박빙의 상황에서 좋은 위기관리 경험을 했고, 마지막 수비에서 김성현의 슈퍼 세이브가 컸다. 연패로 선수들 마음고생이 심했는데 수고 많았다”라고 승리 소감을 남겼다.

SK는 19일부터 홈에서 NC를 만나 주말 3연전을 치른다.

[SK 염경엽 감독. 사진 = 잠실 유진형 기자 zolong@mydaily.co.kr]

이후광 기자 backlight@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