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요미식회', 강순의 김치 비결..."군내없고 물러지지 않은 것"

[마이데일리 = 박지완 객원기자] 3일 방송된 tvN '수요미식회'에서는 한국인의 입맛을 사로잡은 대표음식인 다양한 김치에 대해 소개했다.

이날 홍석천은 "어릴적에 먹던 참치김치찌개가 기억에 남는다"고 언급했고, "먹고나서는 마가린을 넣어 참치김치볶음밥을 해먹었다"고 전했다.

김동준은 "육고기가 들어간 김치찌개를 제일 좋아한다"고 언급했다. 이어 "양고기를 넣은 김치찌개가 맛있다"고 덧붙였다.

이를 들은 쉐프 박찬일은 "삼겹살을 넣은 김치찌개도 부드럽고 담백하다"고 언급했다. 이어 짭조름한 김치와 달큰한 돼지고기가 좋은 궁합이라고 추가했다.

또한 이정섭은 "고기를 양파, 생강, 후추를 넣어 볶은 후에 물을 넣어 볶으면 고기 잡내를 잡을 수 있고 이후 물과 김치를 넣어 끓이면 맛있는 김치가 완성된다"고 설명했다.

더불어 김치요리에는 들기름이 더 어울린다고 덧붙였다. 김치를 자를때 칼로 썰지말고 손으로 찢은 후 새양념을 해서 볶으면 김치볶음이 된다고 전했다.

이후 홍석천과 박준우 쉐프는 김치전문가 강순의 선생님을 만나고 왔다고 언급했다.

강순의는 "김치에서 군내가 안나는게 기술"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김치가 물러지지 않게 하는것,유산균 톡쏘게 하는게 김치를 잘 담그는 비법"이라고 언급했다.

이들은 장관상을 받았다는 노란 치자김치를 맛보았다. 이어 두 사람은 강순의가 맛든 코다리조림을 맛보았다. 치자를 넣어 만든 김치요리를 맛본 이들은 연신 감탄사를 언급하며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사진 = tvN '수요미식회' 방송 화면]

박지완 객원기자 wanidea@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