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담감 NO, 앨범 자신있어"…박지훈, 워너원→솔로 꽃길 2막 연다 [종합]

[마이데일리 = 명희숙 기자] 가수 박지훈이 워너원에서 솔로로 새로운 비상을 준비했다.

박지훈은 26일 오후 서울 종로구 상명아트센터 계당홀에서 첫 번째 미니앨범 'O’CLOCK' 발매 기념 쇼케이스를 개최했다.

박지훈의 첫 솔로 데뷔 앨범은 '사랑'을 메인 테마로 순수함과 환희, 열정 등의 감정을 오롯이 채워놓은 앨범이다. 타이틀곡 'L.O.V.E'는 청량한 에너지가 돋보이는 퓨쳐 R&B곡으로, 아름다운 추억을 떠올리며 사랑을 더욱 키우려는 순수한 남자의 진심 어린 고백을 담고 있다.

박지훈은 "'러브'는 사랑이다. 사랑을 테마로 순수함과 환희, 열정을 채워나갔다. 순수한 남자의 진심어린 고백을 담았다. 팬들을 향한 저의 메시지를 담기도 했다"라고 타이틀곡을 소개했다.

또한 뮤직비디오 역시 체코 프라하를 배경으로 화려하면서도 웅장하게 담아냈다. 박지훈은 "현실에서는 존재하지 않는 신비로움을 뮤직비디오 속에 표현하고 싶었다. 잘 되었는지는 모르겠지만 뜻깊고 재밌는 촬영이었다"라고 자신했다.

그는 이번 앨범에 대해 "저의 모습을 다 보여드려야 하는 작업이다. 지금까지 준비한 것과 다르게 몇배로 노력하고 생각을 많이 했다"라고 신경쓴 부분을 말했다.

특히 수록곡 '영투웬티'는 이대휘가 작곡하고 박지훈이 가사를 맡았다. 그는 "이대휘와 함께한 '영투웬티'가 가장 빨리 녹음이 됐다. 제가 가사에 참여를 했고 대휘가 곡을 줬다"며 "이대휘는 자기가 내는 곡의 스타일이 확실하다. 본인이 부르는 느낌과 제가 부르는 느낌이 같아야 하더라. 저도 알앤비 스타일의 해외 아티스트를 닮고 싶다고 했는데 한번에 너무 좋은 곡을 좋다"라고 과정을 설명했다.

박지훈은 워너원 활동 종료 이후 빠르게 솔로 행보를 확정지은 것에 대해 "팬 여러분들은 제가 뭘 하고 있을지 많이 궁금해할 것 같았다. 기대치에 만족하고 싶었다. 기대한 만큼의 좋은 게 나올지는 모르겠지만 좋아해주실거라 믿고 열심히 준비했다"라고 전했다.

그는 "귀여운 모습은 워너원 때 뿐만 아니라 많이 봤을 거라고 생각했다. 그래서 이번 앨범에서는 멋지고 신비한 모습을 보여주고 싶었다"라며 "연기 활동도 보여주고 싶었다. 그래서 연기 레슨도 열심히 받았다. 다양한 활동을 보여주고 싶었다. 많은 기대를 해주셨으면 좋겠다"라고 활발한 활동을 예고했다.

[사진 = 곽경훈 기자 kphoto@mydaily.co.kr]

명희숙 기자 aud666@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