승리, 성접대 이어 ‘성매매+코카인 의혹’도 터졌다, YG 양현석은 국세청 세무조사[종합]

[마이데일리 = 곽명동 기자]‘승츠비’ 승리에 대한 의혹이 끝없이 터지는 가운데 승리의 전 소속사 YG는 국세청 세무조사를 받았다. 승리는 허풍과 허세였을 뿐 모든 혐의를 부인한지 하루만에 새로운 의혹과 마주했다.

20일 MBN '뉴스8'은 "2017년 12월 필리핀 팔라완에서 열렸던 승리의 생일파티에서 성접대 또는 최소한 성매매 알선이 있었다는 진술을 경찰이 확보했다"고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이곳에서 억대 호화 파티가 열렸고, 유흥업소 여성이 동원됐다는 의혹은 제기됐었지만, 관련 진술이 나온 건 이번이 처음"이라고 했다. 경찰은 승리가 투자자 접대를 위해 이런 일을 벌인 것으로 보고, 이와 관련한 돈의 출처를 조사하고 있다

코카인 의혹도 터져 나왔다. 경찰은 승리가 외국에서 코카인을 투약했다는 진술을 확보했으며, 비공개로 지난 18일 승리를 불러 조사를 마쳤다. 승리 측은 현재 코카인 투약 여부와 관련해 혐의를 부인하고 있다.

이번 성매매 의혹과 별개로, 승리는 현재 성매매 알선 등 행위의 처벌에 관한 법률 위반 혐의로 입건된 상황이다. 2015년 카카오톡 단체대화방에서 유인석 유리홀딩스 대표와 외국인 투자자를 위한 성접대를 준비하는 대화를 주고받는 등 성매매를 알선한 혐의다. 승리는 "성매매 알선은 없었다"며 부인하고 있다.

특히 지난 19일 시사저널과 인터뷰에서 최근 제기된 해외 투자자 성매매 알선과 해외원정도박, 경찰 유착 혐의 등 모든 혐의를 부인하고 나섰다.

그는 "(카카오톡에) ‘경찰총장’이라고 쓴 것처럼 우린 아무것도 모르고 바보들끼리, 친구들끼리 허풍 떨고 허세부린 것이다. 이런 것들이 탈세, 경찰 유착이라는 여론으로 만들어졌다"고 주장했다.

이어 "국민들께 죄송해서라도 억울함을 호소하거나 반론할 수 없다"면서도 "해외 원정 도박과 성매매 알선은 없었다"며 강조했다.

‘승리 게이트’는 전 소속사 YG를 향했다. 국세청은 20일 서울 마포구 합정동 YG엔터테인먼트 본사와 관련 부서가 있는 3개 빌딩 등 총 4곳에 조사관을 보내 세무 관련 자료 등을 확보했다. 이번 조사는 서울청 조사4국에서 주도하는 특별 세무조사로 알려졌다.

최근 양현석 YG 대표가 실소유주로 알려진 클럽 ‘러브시그널’은 유흥업소로 운영함에도 일반음식점으로 등록해 개별소비세를 탈루했다는 의혹이 제기됐다.

승리는 “성실히 조사받겠다”며 입대를 3개월 연기했다. YG 양현석 대표 역시 “국세청 세무조사 성실히 임하겠다”고 말했다.

[사진 = 마이데일리 DB, MBN, KBS 방송 캡처]

곽명동 기자 entheos@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