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벨' 박시후, "울지 말아요, 나 괜찮아요…" 애끊는 '피투성이 눈맞춤' 엔딩!

[마이데일리 = 여동은 기자] “‘60분’을 남김없이 집어삼킨 ‘박시후 표 격정멜로’!”

TV CHOSUN ‘바벨’ 박시후의 애잔한 ‘피투성이 눈맞춤’이 안방극장을 휘감았다.

박시후는 TV CHOSUN 특별기획 ‘바벨’(극본 권순원, 박상욱/ 연출 윤성식 /제작 하이그라운드, 원츠메이커 픽쳐스)에서 직진만으로 목표를 이룰 수 없다는 사실을 깨닫고 마음을 감추는 방법을 터득하고만 기자 출신 검사 차우혁 역을 맡았다. 지난 16일 방송된 ‘바벨’ 6회분에서 박시후는 헬기사고, 살해사건, 자살시도, 승계암투 등 쉼 없이 휘몰아치는 ‘재벌가의 저주’ 한 가운데에서 사랑하는 여인을 지키고자 온 몸을 내던지는 ‘사생결단 행보’로 극강의 몰입을 끌어냈다.

극중 차우혁(박시후)은 ‘태민호(김지훈)의 살해 사건’ 용의자로 취조 받던 도중 투신을 시도한 거산 기업 장남 태수호(송재희)로 인해 검찰의 감찰을 받는 동시에, 거산의 안주인 신현숙(김해숙)의 ‘제거 대상’이 됐던 상황. 심지어 차우혁은 윗선으로부터 ‘태민호 살해사건’에서 물러나라는 명령과 징계까지 받았지만 포기하지 않은 채 강력계 장팀장(윤진호)을 따로 불러 ‘태수호 증거물 도난 사건’ 전말을 조심스럽게 전한 뒤, 수사팀 내부에 있을 첩자의 가능성을 조사해달라는 ‘은밀한 작전’을 가동했다.

이어 차우혁은 태민호와 나영은(임정은)의 ‘충격적인 스캔들 영상’의 진실을 알아내고자 나영은을 찾아갔다. 차우혁은 나영은을 만나자마자 ‘태민호의 USB’를 들이밀었고, USB를 보자마자 미세하게 떨고 있는 나영은의 불안을 잡아내 거침없이 추궁했다. 결국 차우혁은 나영은이 마약과 여자만 찾는 태수호의 아내로 살면서 유일하게 자신을 위로해줬던 태민호에게 마음을 주고 관계를 맺었다는 것, 그리고 그것을 이용하려는 태민호가 스스로 ‘스캔들 영상’을 찍었다는 끔찍한 진실을 밝혀내 몰입감을 급증시켰다. 충격에 휩싸인 차우혁은 그 자리에서 ‘스캔들 영상’이 담긴 USB를 부숴버린 후 그동안 극악스러운 상황 한가운데에서 고생했을 한정원(장혜진)을 찾아 나섰다.

그런데 이때 자살시도를 한 후 생명에 위협을 받은 채 병실에 누워있는 아들 태수호로 인해 분노가 극에 달했던 신현숙이 차우혁을 처리하기 위해 ‘킬러’를 고용했던 터. 차우혁은 능숙하게 자신을 미행한 킬러의 시선을 돌려 인적이 드문 골목으로 유인한 뒤, “반가워, 물어보고 싶은 말이 많았는데”라고 당당히 맞서며 잔혹한 살인마를 상대로 피투성이가 될 때까지 정면대결을 펼쳤다.

급기야 차우혁은 킬러의 힘에 밀려 넘어진 후 면도칼로 살해당할 위기에서 처했지만, 어딘가로부터 걸려온 전화를 받은 킬러가 차우혁을 그대로 둔 채 돌아서면서, 위기에서 벗어나 응급실로 실려 갔다. 이후 차우혁은 자신이 다쳤다는 소식을 듣고 울며 달려온 한정원을 오히려 위로하며 “울지 말아요, 나 괜찮아요…”라고 눈물을 닦아주며 애틋하게 바라보는 ‘피투성이 눈맞춤’으로 안방극장에 진한 여운을 선사했다.

그런가하면 박시후는 부모님의 위패 앞에서, 사랑하는 여자와 함께 슬픔을 나누고 고뇌를 삭이는 모습을 담백하고 깊은 눈빛으로 열연해 ‘절절한 슬픔’을 선사했다. 시청자들은 “심장 빨아들이는 거침없는 열연! 박시후에게 장악당했다!” “늘 과하지 않게, 과유불급의 세련된 열연을 보여주는 박시후의 연기가 참 좋다” “액션 연기 넋 놓고 본 1인, 왜 이렇게 멋있음?” “만신창이가 됐는데도 오히려 위로하겠다고 살며시 웃는데 심장 멎는 줄” 등 폭발적인 반응을 쏟아냈다.

한편 TV CHOSUN 특별기획 ‘바벨’은 매주 토일 밤 10시 50분에 방송된다.

[사진제공 = TV CHOSUN ‘바벨’ 방송분 캡처]

여동은 기자 deyuh@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