졸업 입학 시즌, 아이돌 스타들의 졸업앨범 사진은? [송일섭의 사진공작소]

[마이데일리 = 송일섭 기자] 졸업 입학시즌, 수많은 아이돌 스타들이 졸업과 입학을 거치며 새로운 모습으로 팬들을 찾아간다. 특히 고등학교를 졸업하는 스타들은 졸업식에서 평소에는 볼수 없었던 교복 패션을 선보이며 팬들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준다.

지난 12일 서울 장지동 한림연예예술고등학교에서 진행된 졸업식에는 수많은 스타들이 참석해 교복패션을 선보였다. 스타들은 아이돌의 모습에서 벗어나 마지막 등교하는 고등학생의 모습으로 사회에 첫 발을 내딛는 설레임을 드러냈다. 이날 공개된 졸업앨범은 여느 졸업앨범과는 달리 '굴욕없는' 졸업앨범으로 눈길을 끌었다. 아이돌 스타들의 교복패션과 졸업앨범 사진을 모았다.

▲ 트와이스 쯔위, '설레는 여고생'

▲ 졸업앨범에서 환하게 빛나는 쯔위

▲ 트와이스 채영, '졸업해서 신나요!'

2015년 광문고등학교에 입학했지만 데뷔준비로 학업을 이어가지 못하고 자퇴했던 채영은 2016년도에 한림연예예술고에 재입학해 올해 졸업을 했다. 동갑내기보다 한 학년 늦게 졸업하지만 밝은모습은 여전한 채영.

▲ 채영, '졸업앨범이 이렇게 깜찍해도 되나요?'

▲ 아이즈원 김채원, '꽃다발 들고 엄지척!'

지난해 '프로듀스48'에서 10등을 차지하고 아이즈원으로 데뷔한 김채원은 졸업식에 김민주와 함께 참석했다. 김민주는 내년에 서울공연예술고등학교를 졸업할 예정이다.

▲ 김채원, '수줍은 여고생'

▲ 더보이즈 활-선우, '저희 함께 졸업해요'

12인조 보이그룹 더보이즈의 활(허현준)과 선우(김선우)는 함께 졸업식에 참석했다. 졸업앨범과 똑같은 모습으로 눈길을 끈다.

▲ 아스트로 산하, '앳된 모습의 고등학생'

아스트로의 막내 산하도 졸업식에 참석했다. 현장에서 보여준 보라빛 헤어와는 달리 졸업앨범에서는 무난한 스타일로 모범생의 모습을 선보였다.

송일섭 기자 andlyu@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