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라 결승골' 리버풀, 나폴리 꺾고 챔피언스리그 16강행

[마이데일리 = 김종국 기자]리버풀(잉글랜드)이 나폴리(이탈리아)에 승리를 거두며 챔피언스리그 16강행에 성공했다.

리버풀은 12일 오전(한국시각) 영국 리버풀 앤필드에서 열린 2018-19시즌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C조 6차전에서 나폴리에 1-0으로 이겼다. 리버풀은 이날 승리로 3승3패(승점 9점)를 기록하며 나폴리(승점 9점)에 승자승에서 앞서며 챔피언스리그 16강행을 확정했다. 조별리그 6차전을 앞두고 조 1위에 올라있던 나폴리는 리버풀 원정에서 패하며 챔피언스리그 16강행이 불발됐다.

리버풀은 피르미누가 공격수로 나섰고 마네와 살라가 측면 공격을 이끌었다. 밀너, 헨더슨, 바이날둠은 허리진을 구축했고 로베르트손, 판 다이크, 마팁, 아르놀드는 수비를 맡았다. 골문은 벡커가 지켰다.

나폴리는 메르텐스가 공격수로 출전했고 인시네와 카예혼이 측면 공격을 이끌었다. 파비안, 함식, 알란은 중원을 구성했고 루이, 쿨리발리, 알비올, 막시모비치는 수비를 책임졌다. 골키퍼는 오스피나가 출전했다.

양팀의 맞대결에서 리버풀은 전반 34분 살라가 선제골을 성공시켰다. 밀너의 패스에 이어 페널티지역 오른쪽을 돌파한 살라는 사각에서 오른발 슈팅으로 골문을 갈랐다. 결국 리버풀은 살라의 선제 결승골에 힘입어 나폴리전 승리와 함께 16강행을 확정했다.

[사진 = AFPBBNews]

김종국 기자 calcio@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