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러썸 측 "이서원, 계약해지 사실 아냐…상황 논의 오간 것" [공식입장]

[마이데일리 = 이예은 기자] 강제추행 및 특수협박 혐의로 기소된 이서원(21)이 재판 중 지난 20일 입대한 가운데, 소속사 블러썸엔터테인먼트가 계약해지설은 사실이 아니라고 입장을 밝혔다.

22일 오후 블러썸엔터테인먼트 관계자는 마이데일리에 "이서원과 전속계약 해지를 했다는 이야기는 사실이 아니"라며 "현재 활동할 수 있는 상황이 아니다. 이와 관련해서 상황에 대한 여러 논의를 오가며 계약 관련한 이야기도 나온 것이 전부"라고 설명했다.

이서원은 이날 서울동부지방법원에서 열리는 4차 공판에 모습을 드러내지 않아 불참 사유에 이목이 집중됐는데, 지난 20일 군입대한 사실이 알려졌다. 블러썸 측은 공식입장을 통해 "이서원은 12일 입영통지를 받았고, 공판기일은 22일로 예정되어있었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재판을 마친 이후 입대하기 위해 병무청관계자와 구두면담 및 병무청에 정식 서면질의했다. 그러나 현행법령상 재판출석은 병역 연기사유에 해당하지 않는다는 최종통보를 받았다"며 "이후에는 군인의 신분으로 군사법원을 통해 재판에 성실히 임할 예정이다"고 설명을 덧붙였다.

앞서 이서원은 지난 4월 함께 술을 마시던 여성 동료 A씨에게 강제로 신체 접촉을 시도했고 A씨가 이를 거부하며 친구 B씨를 부르자 흉기로 협박해 강제추행 및 특수 협박 혐의로 불구속기소됐다. 그는 지난 7월 첫 번째 공판과 9월 두 번째 공판에서 스스로 혐의를 인정하면서 심신미약 상태임을 강조하고 선처를 주장하기도 했다.

[사진 = 마이데일리 사진DB]

이예은 기자 9009055@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