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자' 제작사 "박해진 연락두절"vs박해진 측 "명예훼손 강력대응" [종합]

[마이데일리 = 이승길 기자] 드라마 '사자'를 둘러싼 공방이 이어지고 있다.

21일 '사자'의 제작사인 빅토리콘텐츠 측은 "사전제작드라마 '사자'가 남자주인공 측과의 연락두절 상태에 처하게 되어 불가피하게 공개적으로 입장을 표명하고자 한다"며 "'사자'는 지난 8월 말 촬영 재개를 선언하고, 우여곡절 끝에 여자주인공의 교체 이후 A,B 두 팀을 구성해 촬영 완료를 위해 부단히 스케줄을 소화해 왔다. 이에 따라 전체 분량의 약 50% 가량을 완성한 상태인데 다소간의 문제로 지난 11월 초부터 남자주인공의 소속사 관계자들과 연락이 두절된 상황이다"는 내용의 보도자료를 배포했다. 제작사가 언급한 남자 주인공은 배우 박해진이다.

이어 "남자주인공이 1인4역을 맡은 '사자'에서 연락두절은 촬영에 막대한 지장을 초래하는 행위"라며 "사자' 남자주인공이 그동안 대중들에게 늘 보여준 인간적이고 아름다운 행동으로 미루어 촬영을 조속히 마무리하면서 문제를 풀어가는 대승적인 모습을 보여주리라 믿어 의심치 않는다"고 강조했다.

이러한 빅토리콘텐츠 측의 입장 표명에 대해 배우 박해진의 소속사인 마운틴무브먼트 측은 강력하게 반발했다. 소속사 고위 관계자는 마이데일리에 "10월 31일까지가 연장 합의서에 명시된 날짜였다. 선의로 두 달 가량 촬영 기간 연장을 했는데, 그 기간에 제작 완성을 못해놓고 이런 입장을 내놨다는 것은 물벼락을 맞은 기분이다"고 비판했다.

더불어 "이것은 명백한 명예훼손이다. 박해진의 명예를 훼손하는 행동에 대해 법무법인을 통해 강력하게 대응하겠다"고 덧붙였다.

'사자'는 살아남는 게 목적이 되어버린 한 남자와 사랑 속에서 사람에 대한 답을 찾아가는 또 다른 남자, 그리고 모든 이야기의 중심에 있는 한 여자의 이야기를 담은 로맨스 판타지 추리 드라마다. 초기 제작 단계에서는 배우 박해진과 '별에서 온 그대' 장태유 PD의 만남으로 큰 화제를 모았지만, 이후 제작사와 스태프 간의 임금 무지급 관련 갈등이 빚어지며 촬영 중단 사태를 맞이 했다. 지난 8월에는 연출자를 '유나의 거리' 등을 만든 김재홍 PD로 교체하고 촬영 재개를 선언했지만, 잡음은 끊이지 않고 있다.

[사진 = 마이데일리 사진DB]

이승길 기자 winnings@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