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컬링지도자협회, '팀 킴' 지지 성명문 발표

[마이데일리 = 김종국 기자]한국컬링지도자협회가 대표팀에서의 부당한 대우에 대해 억울함을 호소한 '팀 킴'을 지지했다.

한국컬링지도자협회는 19일 '대한민국컬링의 발전을 위한 성명서'를 발표하며 '팀 킴'을 지지했다. 한국컬링지도자협회는 "이번 ‘팀 킴’ 의 폭로에 대한 투명하고 명확한 감사를 요구하며 비리사항이 발견될 시 즉각적인 검찰수사를 요구한다"며 "김경두 전 부회장 일가의 의성컬링장과 경북컬링경기연맹에 대한 제왕적 운영은 우리 협회 모든 지도자들은 상당한 문제가 있다고 오랜 기간 동안 느끼고 있었으며 대한컬링경기연맹을 장악하고 무소불위의 권력을 휘둘렀던 그동안의 역사 또한 모두 기억하고 있다"고 전했다.

"컬링판의 곪은 것은 모두 짜내고 완전히 긁어내어 새살이 돋아나길 희망한다"는 한국컬링지도자협회는 "제대로 된 컬링장이 없어 이른 새벽에 어렵게 스케이트장에서 돌을 나르며 눈치 보며 운동하였던 1세대 컬링선수들부터 2018 평창동계올림픽의 영웅 팀킴까지 우리 컬링인 모두는 하나다. ‘팀 킴’의 용감하고 훌륭한 행동에 대해 여기 우리 한국컬링지도자 협회 회원 모두는 한마음 한뜻으로 지지한다"며 "한국컬링의 발전을 위해 우리 한국컬링지도자협회 회원 모두는 ‘팀 킴’에 대한 할 수 있는 적극적인 협조와 지원을 약속하고 선언한다"고 강조했다.

평창올림픽에서 은메달을 차지하는 선전을 펼쳤던 '팀 킴'은 지난 15일 기자회견을 열고 그 동안 대표팀에서 당했던 부당한 대우에 대해 폭로했다. 대한체육회와 문화체육관광부는 '팀 킴'의 호소문 제출과 관련해 합동 특별 감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사진 = 마이데일리 DB]

김종국 기자 calcio@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