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알, '갈락티코 정책' 가동..."네이마르+음바페 영입 추진"

[마이데일리 = 안경남 기자] 레알 마드리드가 갈락티코 정책(최고의 선수들로 구성하는 것)을 다시 가동한다.

스페인 매체 아스는 15일(한국시간) “레알 마드리드가 파리생제르맹(PSG)의 네이마르와 킬리안 음바페를 노리고 있다”고 보도했다.

이는 PSG의 재정적 페어플레이(FFP) 규정 위반 논란을 이용하겠다는 계획으로, 향후 선수 정리가 이뤄질 경우 레알 마드리드가 네이마르와 음바페 영입을 추진하겠다는 것이다.

PSG는 최근 축구폭로매체 ‘풋볼리스크’에 의해 국제축구연맹(FIFA)와의 검은 유착 관계가 드러났다. FFP 규정을 위반했지만, 잔루이지 인파티노 회장이 이를 눈감아준 것이다.

FFP 규정은 2011년부터 시행됐으며, UEFA가 주관하는 대회에 참가하는 모든 클럽의 수입보다 지출이 더 많을 경우 징계를 내리는 제도다.

그런데 PSG는 네미아르와 음바페 두 명 영입에 5,000억원이 넘는 천문학적인 자금을 사용하고도 FFP 규정에 걸리지 않았다. 하지만 풋볼리스크의 폭로로 재수사가 이뤄질 가능성이 높다.

레알 마드리드는 크리스티아누 호날두의 대체자로 네이마르와 음바페를 점찍은 상태다. 만약 PSG가 징계를 받을 경우 두 선수를 적극적으로 노린다는 계획이다.

[사진 = AFPBBNEWS]

안경남 기자 knan0422@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