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수역 폭행 사건’ 일파만파, ‘한남’ VS ‘메갈’ 남녀갈등 촉발

[마이데일리 = 곽명동 기자]‘이수역 폭행 사건’이 일파만파 확산되고 있다.

서울 동작경찰서는 A씨(21) 등 남성 3명, B씨(23) 등 여성 2명을 폭행 혐의로 입건했다고 지난 14일 밝혔다. A씨, B씨 등은 전날 오전 4시께 지하철 7호선 이수역 근처 주점에서 시비가 붙은 끝에 서로 폭행한 혐의를 받는다.

15일 서울 동작경찰서는 A(21) 씨 등 남성 3명, B(23) 씨 등 여성 2명 등 총 5명을 쌍방폭행 혐의로 입건해 조사 중이라고 밝혔다.

경찰에 따르면 A 씨 일행은 이수역 근처 주점에서 시끄럽게 대화를 나누던 B 씨 일행에게 조용히 해달라고 수 차례 요구했지만 B 씨가 먼저 시비를 걸었다고 진술했다. 그러나 B 씨 측은 옆 테이블에 앉아 있던 손님과 시비가 붙었는데 관계 없는 A 씨로부터 폭행을 당했다고 주장하는 상황이다.

피해자라고 주장하는 여성이 '뼈가 보일 만큼 폭행당해 입원 중이나 피의자 신분이 되었습니다'라는 제목으로 인터넷에 글을 올리면서 파문이 확산됐다. 자신의 일행 중 한 명은 한 남성이 밀쳐 계단에 머리를 찧으면서 "뼈가 거의 보일 정도로 뒷통수가 깊이 패였다"고 전했다. 그는 '메갈(남성 혐오 사이트) 실제로 본다', '얼굴 왜 그러냐' 등 인신공격을 당했다고 주장했다.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에도 14일 '이수역 폭행 사건' 국민청원이 올라왔다. 15일 오전 10시 13분 현재 29만여명이 서명했다.

청원인은 “화장을 하지 않고, 머리가 짧단 이유만으로 피해자 두 명은 남자 5명에게 폭행을 당했다”면서 “가해자의 신원을 밝혀주시고, 무자비하게 피해자를 폭행한 가해자에게 죄에 맞는 처벌을 부탁드린다”고 했다.

이 외에도 남성과 여성 측을 각각 편드는 청원글이 10건 넘게 올라왔다.

인터넷에서는 현재 ‘한남’ ‘메갈’ 등의 표현을 써가며 공방을 이어가는 등 ‘남녀갈등’으로 비화되고 있다.

[사진 = 네이트판 게시물, 청와대 캡처]

곽명동 기자 entheos@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