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일의 낭군님' 죽은 줄 알았던 조현식, 살아 돌아왔다!

[마이데일리 = 여동은 기자] ‘백일의 낭군님’ 조현식이 살아 돌아오며 극 긴장감을 폭발시켰다.

조현식은 지난달 10일 첫 방영된 tvN 월화드라마 ‘백일의 낭군님’(극본 노지설·연출 이종재)에서 세자 율(도경수)을 보필하는 동궁전 양내관 역을 맡았다. 극 초반부 세자를 최전방에서 보필하던 양내관이 갑작스런 죽음을 맞이하며 의문점을 남긴 가운데 지난 23일 방영된 14회에서 잔뜩 겁먹은 모습으로 살아 돌아오며 극 몰입도를 최고조로 이끌었다.

이날 방송에서는 죽은 줄로만 알았던 양내관이 살아 돌아와 율과 조우하며 눈길을 끌었다. 수척해진 양내관의 모습에 안타까움을 금치 못한 세자 율이 “내게 하고 싶은 말이 있냐”고 묻자 목소리가 나오지 않는 양내관이 무언가를 쓰기 시작한 것. 양내관은 이내 “저는 자결을 한 것이 아닙니다. 저를 죽인 것은 좌상입니다.”라며 자신의 죽음의 비밀을 밝혀내며 극 긴장감을 끌어올렸다.

조현식은 짧은 순간에도 시선을 사로잡는 강렬한 존재감으로 극 재미를 더했다. 특히, 과거 좌상에게 시신이 율이 아닌 것 같다고 고한 순간 죽음을 면치 못했음을 털어내며 좌상의 계략에 대한 의문의 불씨를 키워내기도.

앞서 율의 비보를 듣고 인상적인 연기를 펼친 조현식은 남다른 유대를 지니고 있던 율의 죽음에 섬세한 ‘눈물 열연’을 펼치며 양내관의 감정을 오롯이 시청자에게 전달, 안타까움을 배가시킨 바 있다. 또한,세자 율에게 능청스레 자신의 할 말을 다하며 조현식 특유의 유쾌한 매력을 가미해 맛깔나게 표현해내며 눈을 뗄 수 없는 감초연기로 캐릭터를 더욱 흥미롭게 그렸다.

양내관의 감정선을 유연하게 오가며 신스틸러로 활약했던 조현식이 다시금 강렬하게 컴백하며 극 긴장감을 견인하는데 주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다수의 전작들에서 상대역과의 탁월한 호흡을 선보이며 일명 ‘케미 요정’이라는 별명을 얻어낸 조현식이 마지막까지 도경수와 자아낼 브로맨스 케미에 눈길이 닿는다.

한편, tvN ‘백일의 낭군님’은 월,화 9시30분 방송된다.

[사진=tvN '백일의 낭군님' 방송 캡처]

여동은 기자 deyuh@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