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종국 조카 아닌 솔로가수 소야로 인정받고 싶어요" [종합]

[마이데일리 = 이승길 기자] 가수 소야가 첫 미니앨범을 발표했다.

소야의 첫 번째 미니앨범 'Artist' 발매 기념 쇼케이스가 17일 오전 서울 강남구 삼성동 슈피겐홀에서 진행됐다.

소야의 첫 미니앨범 'Artist'는 1년간 달려왔던 소야 컬러 프로젝트의 마침표이자 뮤지션 소야의 새로운 시작을 상징한다. 타이틀곡 'Artist'는 소야가 자신은 물론 모든 사람들로 하여금 오랫동안 꿈꿔왔던 바람들이 마법처럼 이루어지길 소망하는 마음을 담은 노래다.

1년 간의 프로젝트를 통해 완성한 첫 미니앨범. 소야는 "이번 미니앨범은 평소보다 배로 욕심을 냈다. 녹음을 할 때 OK 사인이 떨어진 뒤에도, 내 요청으로 녹음시간을 배로 진행했다. 퍼포먼스의 경우에도 안무 연습의 비중을 늘렸다"며 노력을 소개했다.

김종국의 조카로 SBS '미운 우리 새끼'에 출연하며 이름을 알린 소야. 때문에 아직은 '삼촌 김종국'과 함께 언급되는 일이 많은 것에 대해 소야는 "올해 1월부터 솔로 가수로 활동을 하고 있다. 지금은 솔로가수로서 내 모습보다 (김종국) 삼촌의 조카라는 수식어가 더 우선이 되는 것 같다"며 "그건 앞으로 내가 더 열심히 하고 좋은 모습을 보여드리면 극복될 것이라 생각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도 소야는 "지난주 친척 결혼식에서 김종국 삼촌을 만났다. 그 곳에서 신곡 영상을 보여드렸다. 삼촌이 이번 신곡의 콘셉트와 스타일링을 굉장히 좋아하시더라. '센 모습도 너와 잘 어울리는 것 같다'고 이야기를 해주셨다"고 김종국의 반응을 전했다.

미니앨범 'Artist'는 17일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

[사진 = 유진형 기자 zolong@mydaily.co.kr]

이승길 기자 winnings@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