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수영선수권 조직위, 中·日 자매결연 도시에 안내문 발송

[마이데일리 = 최창환 기자] 2019광주세계수영선수권대회 조직위원회가 대회의 성공적 개최를 위해 해외 도시와 단체들을 대상으로 본격적인 입장권 판매촉진에 나선다.

조직위에 따르면, 국가별 영사관을 통해 해당 국가 공무원과 주민들을 대상으로 판매를 유도하기 위해 10월 중 중국과 일본내 한국 대사관·영사관 등 20곳과 광주·전남북과 자매결연을 맺고 있는 중국 광저우시, 일본 센다이시 등 25군데 우호협력도시에 입장권 가격과 경기일정, 구매방법 등의 내용을 담아 홍보안내문을 발송할 계획이다.

또한 18개 해외 한인체육회에도 안내문을 발송하고 국내 문화․예술단체와 교류중인 중·일·동남아·유럽 등의 해외결연단체에도 입장권 판매를 위한 각종 홍보를 실시할 계획이며, 중국의 경우 수영선수권대회 입장권 소지자에 한해 VISA발급을 간소화하는 방안도 협의 중이다.

특히 인기가 높은 한류 K-POP스타들의 한·중·일 드림콘서트, 드라마, 라이브 사이트 등을 통해 판촉행사를 펼치고 여행사와 함께 내년 수영대회에 참가할 수 있는 관광상품을 개발해 관중을 유치할 예정이다.

수영대회 입장권은 개·폐회식과 각 종목별 경기에서 모두 42만매가 발행될 예정으로, 이 가운데 80%는 국내, 20%는 해외에서 판매할 계획으로 판매수입은 75억여원에 이를 것으로 전망되며, 입장권 가격은 평균은 3만 6,000원으로 최저 1만원에서 최대 15만원 수준이다.

조직위 조영택 사무총장은 “세계 5대 메가스포츠대회의 하나인 세계수영선수권대회에 많은 외국인이 광주를 찾을 수 있도록, 가능한 모든 네트워크를 활용해 해외홍보를 강화할 계획이다. 입장권과 연계해 광주에서만 경험할 수 있는 차별화된 콘텐츠를 선보여 지구촌 최대의 수영축제가 될 수 있도록 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조직위는 현재 전북에서 개최되고 있는 제99회 전국체전에 참가한 중국·일본 등 한인체육회를 직접 찾아 내년 수영대회를 해외동포들에게 알릴 수 있도록 대회 홍보활동을 펼치고 있다.

[2019 광주세계수영선수권 포스터. 사진 = 2019 광주세계수영선수권 조직위 제공]

최창환 기자 maxwindow@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