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케치북' 안재욱 "북한서 '친구' 인기, 정상회담 때마다 초청 기다려"

[마이데일리 = 이승길 기자] 배우 안재욱이 모처럼 음악으로 시청자를 만난다.

지난 18일 진행된 KBS 2TV '유희열의 스케치북' 녹화에서 안재욱은 오랜만의 음악 프로그램 출연에 느끼는 설렘과 긴장을 털어놨다.

드라마 '별은 내 가슴에'로 1997년 안방극장을 접수했던 한류 1세대 안재욱은 당시 유행을 선도했던 헤어스타일을 공개하며 지드래곤보다 앞선 트렌드 세터임을 밝힌 데 이어 드라마 OST로 폭발적인 인기를 얻었던 'Forever'를 열창하며 추억을 소환시켰다.

또한 본인의 히트곡이자 북한에서 가장 인기 있는 곡이라고 밝혀진 ‘친구’를 불렀는데, “남북 정상회담 얘기가 나올 때마다 늘 참석할 준비를 하고 있다”고 말해 웃음을 자아냈다.

최근 작곡가 故 이영훈의 노래들로 채워진 뮤지컬 '광화문 연가'의 주인공으로 낙점된 안재욱은 "'광화문 연가'의 모든 곡이 명곡"이라며 뮤지컬 '광화문 연가'에 대한 자부심을 나타낸 데 이어 “여러분이 많이 도와주셔야 한다”고 홍보를 거듭했다.

더불어 안재욱은 '광화문 연가'의 넘버 중 하나인 ‘기억이란 사랑보다’ 솔로 무대와 그룹 더블유 앤 자스 멤버이자 러브홀릭스의 곡 ‘Butterfly’를 부른 객원 보컬 장은아와 함께 ‘사랑이 지나가면’으로 감동적인 듀엣 무대를 선사했다.

안재욱, 허밍어반스테레오, 갓세븐, 가비엔제이가 출연한 '유희열의 스케치북'은 28일 밤 24시 40분에 방송된다.

[사진 = KBS 제공]

이승길 기자 winnings@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