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소미, 더블랙레이블行 확정…예상 깨고 걸그룹 아닌 솔로 데뷔 [종합]

[마이데일리 = 이승록 기자] 이제 솔로 가수 전소미다.

YG엔터테인먼트 산하 레이블이자, 그룹 원타임 출신 프로듀서 테디가 이끄는 더블랙레이블은 전소미와의 전속 계약을 24일 공식 발표했다. 하루 전 계약설이 불거졌을 당시 "확인 중"이란 입장만 내놓은 바 있는데, 하루 만에 공식 발표하며 전소미 영입을 알렸다.

특히 눈길을 끄는 건 "전소미의 가급적 빠른 데뷔를 위해 걸그룹 멤버 또는 연습생보다는 솔로 가수로 데뷔할 확률이 가장 높다"고 밝힌 대목이다.

전소미는 JYP엔터테인먼트 소속 시절 케이블채널 엠넷 '프로듀스101'에 출연해 최종 1위에 오르는 기염을 토하며 걸그룹 아이오아이로 데뷔한 바 있다.

이 때문에 더블랙레이블 계약설이 불거졌을 당시 전소미가 새로운 그룹으로 돌아올 것인지 여러 관측이 나오기도 했는데, 그룹이 아닌 솔로로 새 출발하게 된 것이다.

아이오아이 멤버들 중 개인 활동을 하는 건 청하와 김소혜가 있다. 다만 김소혜는 아이오아이 이후 연기 및 예능 활동에 주력하고 있다.

청하는 솔로 가수로서 성공적으로 데뷔한 것은 물론이고, 향후 한국 가요계를 이끌 차세대 여성 솔로 가수로도 주목 받고 있다.

전소미가 더블랙레이블로 이적해 솔로 가수라는 새로운 도전을 두고 대중에 어떤 모습을 보여줄지 팬들의 기대감이 고조된다.

[사진 = 마이데일리 사진DB]

이승록 기자 roku@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